내 머리로 생각하는 역사 이야기 - 거꾸로 읽는 책 25 거꾸로 읽는 책 25
유시민 지음 / 푸른나무 / 2005년 1월
평점 :
절판


공대를 졸업하고난후,그동안 자연과학에만 편중된 나의 '절음발이'사고체계가 부끄러워,자연스럽게 역사와 철학에 많은관심을 두게 된거같다. 이책을 알기전에는,역사지식에대한 결핍을 보충코자 '기록'의로서의 역사서들을 주로 읽었었다. 하지만,이책을 읽고나서야 내가 그동안 얼마나 무비판적으로 각각의 역사서들을 읽어왔는지를 깨닫게되었다. 거의 모든사람들이 그렇듯이,저자가 주입하는대로 아무저항없이 순순히 진리인양 받아들였던것이다.

이책은,다른 역사서들에 비해 분량은 적지만,다른 어떤역사서들보다 나의 역사관을 풍요롭게 해주었다. 역사란 무엇이며,역사의 심판과 진보란 있는가..등의 문제로 한번쯤 고민해본 사람들에게 이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이책을 덮는순간,당신앞의 세상은 이전보다 분명 달라보일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