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바이오 투자 지침서 - 주린이도 따라하는 바이오 히든 밸류 찾는 법
김우섭.이주현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금리와 평생직장이 없는 작금의 시대는 자신이 벌어들인 자본력을 기반으로 종자돈을 만들고 이 종자돈을 이용해 투자를 해야하는 것은 필수불가결한 시대가 되었다. 물론 창업이라는 길도 있지만 국내 창업자들의 창업후 5년이후의 생존비율을 본다면 놀라운 결과를 알수 있을것이다. 그만큼 창업이 어려운 국내현실속에서 월급만으로 가정을 이루기 위한 결혼과 내집마련등 재테크설계를 하기에는 막막한 현실이 보일수 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주식과 부동산 재테크의 두축을 위해서 얼마나 종목을 잘알것인가? 미래에 유망한 종목들을 찾아 투자를 해야하는것인가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해야할것이다. 보통 종자돈을 모아 투자를 하던지. 아니면 자신의 월 정액수입에서 일부를 떼어 투자를 하던지 투자를 한후 부동산으로 점프하는것으로 자신의 부를 일궈가는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미국의 경우 배당주 혹은 우량주등은 매년 성장을 하고 있는데 국내 역시 유망한 종목을 발굴하여 선제적으로 투자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가장 유망한 분야는 바이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씨젠같은 진단키트부터 해외의 모더나같은 백신같은 분야를 담당하는 회사의 성장은 무서울정도이다. 이 책은 국내 유망한 바이오산업의 회사들에 대한 사업의 분야나 예상. 그리고 그 규모를 알려주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종목연구를 할수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통한 몇몇 회사를 조사해보니 투자하고픈 욕망과 실천을 계획하고 있으면서.)

멋진 국내 바이오산업 회사들의 부흥을 기원하며 정독하고 다시한번더 책을 손에 잡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