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잉도그의 강아지 옷 만들기 두 번째 이야기
유아연(소잉도그)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잉도그의 강아지 옷 만들기 2권째입니다. 실물 패턴이 20장이나 있어 책 두께와 맘먹습니다. 강아지 옷 사이즈도 다양하게 나오고요. S~ 2XL 사이즈 수록.

책을 펴기도 전에 노하우를 갈아 넣은 느낌이 듬뿍 느껴집니다.


책 보는 방법. 강아지 옷 만드는 방법 패턴 개수와 재봉 방법이 여러장의 사진설명으로 수록해요. 실제 설명을 읽으면 어떤 종류의 옷감이 좋은 지나 특별한 재봉방법이 필요하면 그것에 맞는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어떤 옷들을 만드는지 살펴 봐요. 앞 페이지에 강아지 옷 디자인과 착용샷 일부를 미리 볼 수 있어요.



기본적인 셔츠 디자인, 귀여운 멜빵 여자아이 사랑스러움을 올려줄 프릴드레스 스타일까지 다양해요.




처음에 옷이 두렵다면 케이프부터 시작해요. 넥 케이프 2가지 스타일이 나와요.

의류뿐만 아니라 장난감, 강아지 방석, 산책 가방도 만들어요. 보호자와 커플룩 만드는 방법도 수록합니다. 잠옷 커플룩이 특히 좋았어요.


아래 사진 오른쪽 아래는 강아지 수의 만들기입니다. 사진만 봐도 좀 슬픈 감정이 들었지만 꼭 필요한 물품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목차



제가 소잉도그님의 두 번째 서적이라고 앞에 설명했는데도 처음 출간한 서적없이 이 책만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기본기 설명이 소잉도그의 강아지 옷 만들기에서도 충분히 설명하고 있어요.

재봉의 첫 시작 도구 알기, 원단 종류, 선 세탁, 손바느질, 시접처리, 단추 달기, 바이어스 만들기, 패턴 보는 법 등 기본기부터 강아지 옷 패턴 그리기, 길이 수정, 패턴 분할하기 등 강아지 옷 패턴 공부도 할 수 있어요. 강아지 옷 만들 때 예쁘게 꾸며 줄 노하우까지 총집합되어 있답니다. 강아지 옷은 등 쪽에 리본이나 장식을 재봉해 줘요.



강아지 옷 패턴 그릴 때 소매를 반대로 그려요. 중요하니 꼭 기억하기.




강아지 풉백은 안 입는 의류로 만들어요. 청바지나 셔츠 같은 늘어나지 않는 원단으로 만들어봐요. 옆으로 쏙 배변봉투를 뺄 수 있어요. 산책 가방도 앞주머니 중간에 배변봉투 포켓이 있어요.


뒤 페이지에 강아지 설빔 곧 추석이 다가오니 만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