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빵이 더 맛있어지는 빵빵 투어 ㅣ 이야기 도감 6
김경오 지음, 강영지 그림 / 웅진주니어 / 2025년 3월
평점 :
웅진주니어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빵이 더 맛있어지는 빵빵 투어>의 작가는 김경오 작가예요. 김경오 작가는 제과제빵 경력 30년차인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예요. 일본 동경제과학교 및 프랑스 요리/와인/제과제빵 전문학교인 르 코르동 블루에서 제과제빵 연수 과정을 마쳤어요. 현재 KKO pati, 따순기미라는 베이커리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어요. 저서로는 <한 손, 한 끼>, <건강한 빵 레시피북>이 있어요.
저는 빵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빵을 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취미로 베이킹을 하는 등 빵이나 과자를 직접 만들어보는 것도 좋아해요. 제과제빵을 하다보면 이것저것 다양한 재료가 생각보다 많이 혹은 조금 들어간다는 걸 알게 되는데요, 취미로 하다보니 그냥 레시피대로 넣고, 반죽하고 굽기만 해요. 빵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빵이 더 맛있어지는 빵빵 투어> 책은 제과기능장이 저술한 책으로 빵에 대해서 많은 걸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빵이 더 맛있어지는 빵빵 투어> 책이예요. 표지부터 다양한 빵과 쿠키들이 있어서 빵순이 가슴을 뛰게 만드네요. 빵에 대해서 어떤 정보를 알아볼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해요, 이 책을 다 읽으면 매일 먹는 빵도 더 맛있어지겠죠.

<빵이 더 맛있어지는 빵빵 투어>의 주인공들이예요. 브레드, 브라운, 치즈예요. 어떤 투어를 해줄지 참 궁금해지네요. 캐릭터들도 동물을 의인화한 캐릭터들이라서 아이들이 더 흥미로워할 것 같아요. 빵을 좋아하는 직원들, 귀여운 치즈와 함께하는 빵빵 투어 함께 떠나볼게요.

<빵이 더 맛있어지는 빵빵 투어>에서는 삥을 만드는 재료, 빵의 역사, 축제에 관련된 빵, 빵과 관련된 작품들, 제빵사의 하루 등 빵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저도 빵을 좋아한다고는 하지만 이렇게까지 빵과 관련된 내용들이 다양할 거라고는 생각을 못 했어요. 빵이 나오는 작품들을 모아놓은 게 저는 참 재미있더라구요. 서양쪽에서는 우리의 밥처럼 먹는 음식이다보니, 관련된 작품들도 많았어요.

세진이랑 같이 읽어봤어요. 세진이도 저 닮아서인지 빵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그런가 이 책도 집중해서 잘 보더라구요. 내용이 좀 길어서 조금조금 읽어주고 있어요. 제가 식빵 먹고 있으면 꼭 와서 빵 빵 하면서 달라고 하는데 이 책에도 빵이 많이 나오니까 빵 빵 하면서 따라하더라구요.
빵순이라고 자처하는 저도 처음 보는 빵과 관련된 지식들이 많았어요. 어린이용 책이지만 어른들이 읽어봐도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는 내용들이 가득해요. 아이들이 빵을 좋아하는데, 이런 빵 관련 책을 보면 좋아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제빵사가 꿈인 어린이, 빵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고 싶은 어린이, 빵을 아주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