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개 명언 필사로 완성하는 아름다운 영어 필기체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시원스쿨닷컵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0개 명언 필사로 완성하는 아름다운 영어 필기체>는 시원스쿨에서 나온 필사책이예요. 아름다운 영어 문장을 필기체로 연습할 수 있는 책이예요. 50개의 명언이 수록되어 있고 명언 영어 음원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서 쓰면서 명언을 귀로 들어볼 수도 있어요. 영어 명언을 읽고 쓰고 듣고 말하고를 한 번에 하면서 영어도 배우고, 필기체 연습도 할 수 있는 책이예요.
명언 필사가 참 재미가 있더라구요. <50개 명언 필사로 완성하는 아름다운 영어 필기체> 책은 영어 공부와 명언으로 힐링, 필기체 연습을 한 번에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영어 명언을 읽고, 듣고, 말하고, 쓰기를 한 번에 할 수 있어서 영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책을 쫙 펴면 다시 접히지 않는 PUR 제본이라서 필사하다가 책이 접히지 않아서 좋아요.

표지에도 멋진 영어 필기체로 쓰여진 명언이 있어요. 내가 아닌 것으로 인해 사랑받는 것보다 나다운 것으로 미움받는 게 낫다는 명언이네요. 삶에서 나다움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명언이예요. 같은 명언이라도 영어로 써놓으니 의미가 또 다르게 느껴지네요. 확실히 영어명언은 영어로 볼 때 번역한 것보다 와닿는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50개 명언 필사로 완성하는 아름다운 영어 필기체>에서는 맨 처음에 필기체 알파벳을 연습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실제로 필사하기 전에 연습을 해서 필사가 좀 더 아름답게 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정말 알파벳별로 하나하나 연습할 수 있도록 칸이 나누어져 있어요. 어릴 때 쓰던 영어 공책처럼 선이 있어서 크기를 맞춰가면서 연습해볼 수 있어요. 필기체는 별로 써볼 일이 없는데 색달라서 재미있네요. 요런 영어 공책같은 것에 글씨 써보는 것도 정말 오랜만이라서 신기하고 어릴 때로 돌아간 것 같아요.

가장 처음 나온 명언이예요. 연습을 하고 실제로 써볼 수 있도록 연습칸에는 흐린 글씨로 명언이 쓰여 있어요. 그냥 쓰는 것보다 가이드라인을 따라서 쓰는 게 확실히 더 연습이 되는 것 같아요.

위에서 두 번 연습을 해봤어요. 흐린 글씨로 되어 있는데, 따라쓰는 것도 쉽지 않네요. 글씨 쓰는 게 기존에 쓰던 방식이랑 달라서 낯설어요. 열심히 연습을 해봤어요.

얇은 펜으로 쓰니까 삐뚤빼뚤한 게 더 잘 보이는 것 같아서 두꺼운 펜으로 써봤어요. 살짝 지렁이처럼 써지긴 했지만 처음 해본 것 치고는 나름대로 잘 쓴 것 같아요. 알아볼 만 해서 만족해요.
명언을 영어로 보니 실제 어떤 느낌이었는지 더 와닿아서 좋네요. 필기체를 연습할 수 있는 것도 새로운 글씨체를 배울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책 종이의 질도 좋고 명언 내용도 좋아서 필사하는 맛이 있네요. 필기체 연습이 확실히 될 것 같아요.
영어 필기체를 배워보고 싶으신 분, 영어 명언을 원어로 그대로 보고 싶으신 분, 흥미로운 필사책을 찾으시는 분들이 보면 좋을 책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