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뇌과학자가 알려주는 내향인의 성공 비결 - 내향형의 강점을 살려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
니시 다케유키 지음, 박수현 옮김 / 이사빛 / 2025년 1월
평점 :
이사빛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뇌과학자가 알려주는 내향인의 성공비결 책의 작가는 니시 다케유키예요. 작가는 뇌과학자로 동경공업대학대학원 생명정보전공을 수료했어요. 강연도 하고,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예요. 저서로는 <뇌과학자의 특별한 육아법>, <80에도 뇌가 늙지 않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 등이 있어요.
내향인이라고 하면 소심하고 어두운 인상이 떠오르잖아요. 외향적인 사람들이 내향적인 사람들보다 더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선입견도 있고요. 내향인이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지 궁금해서 한 번 읽어봤어요.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하면 이름만 들어도 다 아는 성공한 사람들이죠. 이 사람들도 내향형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니 정말 신기해요. 미국에서는 사교관계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서,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외향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을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이 책에서는 내향형 성격의 장점을 알려주어요.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장점이 있더라구요.

뇌과학자가 알려주는 내향인의 성공비결 책 시작부분에서는 사람의 재능보다 성격에 의해서 성공 확률이 달라진다고 해요. 보통 재능이 있어야 어떤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는 이러한 생각을 시작부터 반박하고 뒤집더라구요. 성공한 사람들을 조사해보니 성격이 좋은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았대요. 어떤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성공했고, 각 성격의 장/단점들도 알 수 있어요.

내가 가진 성격 중에서 바꾸고 싶은 것을 실제로 바꿀 수 있는 존 체조라는 방법도 소개해요. 이 방법은 저자가 직접 만든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효과를 봤다고 해요. 간단한 방법으로 내가 바꾸고 싶은 성격을 바꿀 수 있다니 참 신기했어요. 과 눈으로 하는 동작들인데 실제로 뇌에 영향을 미쳐서 안 좋았던 기억 등을 소거시켜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실제로 느끼는 정신적인 고통의 수치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요.
내향적인 성격 뿐 아니라 다른 카테고리에 속해있는 다양한 성격들에 대해서도 읽어볼 수 있는 책이에요. 뇌과학자인 저자가 직접 만들고 실제로 효과가 있는 체조법도 소개가 되어 있어서 성격을 바꿔보고 싶은 분들이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향적인 성격이 단점만 있는 게 아니라 장점도 있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긍정적인 부분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희귀병 진단을 받았는데 본인의 마음을 바꾸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되면서 병이 나았다고 해요. 정신이 몸에 미치는 영향이 참 큰 것 같아요. 성격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고통에 대해서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내향적인 사람들도 장점이 있고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어요.
내향적/외향적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 내가 싫어하는 나의 성격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 다양한 성격 유형에 대한 책을 읽어보고 싶은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