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대생의 초등 비밀과외 - 내 아이 공부 정서를 위한 실전 학부모 수업
임민찬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1월
평점 :
체인지업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의대생의 초등 비밀과외의 저자는 임민찬 작가예요. 작가 임민찬은 전남지역에서 초, 중, 고를 나오고 중앙대 의대에 합격해서 중앙대 의대에 재학 중이에요. 본인의 이러한 경력을 살려서 아이들에게 교육을 어떻게 시키면 좋을지, 부모님이 아이 공부에 대해서 어느 정도로 도움을 주면 좋을지에 대한 책을 저술했어요. <클래스101>, <엄마인강>등의 정규 클래스를 공개했고, <의대 합격 고득점의 비밀>, <어머님, 의대생은 초등 6년을 이렇게 보냅니다> 등의 저서가 있어요. 유튜브 출연, 강연, 작가 활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예요.
요즘 아주 어릴 때부터 공부를 시키는 분위기인 것 같아서 어떤지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영어유치원이니, 숲유치원이니 유치원도 별 유치원이 다 있더라구요. 아이 공부, 미래 관련된 일에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 궁금하고, 직접적으로 어떤 도움을 주면 좋을지 알아보고 싶어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의대생의 초등 비밀과외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과 여러 의대생들을 만나서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이 책에 나오는 공부법은 공부하는 방법 뿐 아니라 공부 습관, 아이와 부모님과의 관계 등 다양한 면에서 공부에 대해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의대생의 초등비밀과외 책에서는 초등학교 시절에 아이의 공부법을 잡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아주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어요. 아직 어리기에 부모가 먼저 이끌어줘야 아이의 공부를 도와줄 수 있다고 해요. 육아 책을 읽어보면 부모의 역할이 아이의 일생에 영향을 미치니 부모가 먼저 공부하고 이끌어주어야 한다는 내용이 나와서 오늘도 엄마로써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게 되네요.

각 장마다 테마가 있고, 소주제로 나뉘어져 있어서 짧은 호흡으로 읽을 수 있어요. 소주제는 2~3장 정도의 내용이라서 각 내용이 정리가 잘 되고 기억이 쉽게 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를 키우면서 부모가 공부해야 하는 게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신생아 때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 중등, 고등까지 부모도 같이 공부하면서 함께 성장해나가야 하는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부모가 말로만 지시하지 말고 아이와 함께 공부하라고 하는데, 회사 다녀와서 힘들고 눕고 싶은데 이렇게 실천하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일 듯 해요. 아직 우리 아가는 어려서 공부시키는 단계는 아니지만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읽어봤는데, 확실히 미리부터 알고 대비하면 좋을 내용이 많더라구요. 마음 먹은대로 실천하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그래도 이렇게 저렇게 하면 좋겠다, 하는 큰 계획을 잡을 수 있었어요.
아이를 키우시면서 공부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 초등학생 아이를 어떻게 공부시켜야 좋을지 고민이신 분들, 아이의 공부습관 잡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