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많고 많은 초록들 - 2013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로라 바카로 시거 글.그림, 김은영 옮김 / 다산기획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3년 칼데콧상 수상

세상의 많고 많은 초록들

<원제-Green​>

 

 

]초록을 통해 생명의 경의를 노래하는 그림책]

 

 

<로라 바카로 시거>

칼데콧상을 두번이나 수상한 작가랍니다. 이분의 특기 다이컷 (Die -Cut)  기법을 이번 책에서 한층 더 정교하게 발전 시켰어요.

다이컷 기법은 종이에 형판 쇠를 눌러 구멍을 뚫는 기법으로 페이지마다 정교하게 뚫린 구멍은 초록나비가 되고 애벌레가 되고

호랑이의 눈이되고 한장한장 이야기가 이여지게 만든답니다.

특히 그림도 이 작가가 함께 그렸는데요.

유화 물감느낌의 강렬함이 느껴지는 (제가 그림에 대해 잘 모르지만^^) 한 편의 그림작품을 감상하는듯한

그림 또한 눈여겨 볼만 한것 같아요.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초록을 일상에서 찾아보면서 신비롭고 경의로운 자연의 한부분을 만나게 되는

아주 예쁜 그림책이예요.
라임은 싱그런 초록 . 정글은 거뭇한 초록

각 페이지 마다 뚫린 구멍이 다음 페이지에는 무엇이 나올까? 하고 궁금증을 자아내요~

 

초록에 콩콩 박힌 빨간 열매가 너무 탐스러워요. 초록 풀을 먹는 얼룩말의 무늬를 초록이라고 말한 상상력이 대단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우리 곁에 초록은 언제나 영원하다는 메세지를 준답니다.

예쁜 그림책인데 핸드폰 사진으로 전하려니 너무 안타깝네요. 칼데콧 수상작을 너무 오랫만에 만난것 같아요.

아이들과 책을 읽으면서 저도 새로운 사실도 알고 이렇게 예쁜 그림책도 만나고 참 좋으네요.




싱그러운 책을 만나니~ 동화세상에서 살고 싶다는

빨간머리 앤~ 같은 생각이 잠시 들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