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증보2판) - 국내 4500 여개 여행지를 담은 우리나라 국내 여행 바이블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자주 다니고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타블라라사의 여행 가이드 북에 대해 들어봤거나 이미 한 권씩은 갖고 있지 않을까 싶다. 그만큼 타블라라사에서 출판중인 에이든 시리즈 여행지도와 가이드 북은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도와주는 필수템? 필수도서다.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은 2022 교보문고 여행부문

연간 베스트 셀러 1위에 올랐을 만큼 대단한, 핫한 도서이다. 그런 가이드북이 올해 개정증포 2판으로 다시 출판되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판된 가이드 북은 340페이지가 추가된 무려 총 864페이지의 어마어마한 두께로 다시 독자들을 만나게 되었다.

코로나 이후 여행이 고팠던 여행자들에게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타블라라사는 여행 가이드북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인데 여행지도도 만들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여행지도들을 잘게 쪼개서 이 책에 담아 놓았다. 기존 타사의 가이드 북들을 여러개 접해 보았지만 에이든 시리즈의 가이드 북 & 여행지도 만큼 여러가지 요소를 다 만족시키는 가이드 북은 없었던 것 같다.

서울특별시 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의 여행지도가 담겨 있고 여행을 테마별로 떠날 수 있게 추천도 해준다.



무작정 지도만 보고 떠나는 여행도 좋겠지만

이렇게 테마를 정해서 떠나는 여행도 참 재밌을거 같다. 도장깨기 하듯 전국 팔도를 돌아다니며 대표 음식을 먹어 본다거나, 봄에는 봄꽃 여행지, 가을에는 가을꽃 지도, 겨울에는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들도 추천해 준다.

사실 나도 때로는 수많은 여행지들 중에 어디를 가야 할지 막막해서(?) 쉽사리 떠나지 못할 때도 있다. 그때는 이런 테마별로 여행지를 찾아 떠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빵순이(?)들은 여행다니면서 빵지순례 좋아하는데 이 책에도 대동빵지도라는 테마로 빵 맛집을 소개해주는 부분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반가웠다.

조만간 가이드 북 들고서 빵지순례 돌아야겠다 ㅎㅎ


그리고 요즘 여행지를 인스타로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 북에 다 모아 놨으니 해시태그 검색하며 핫플 찾는 시간도 아낄 수 있겠다 싶다. ㅎㅎ


테마별 추천 여행지를 지나 구체적으로 전국 각각의

도별 소개 페이지를 살펴보면 그 지역의 대표 먹거리, 베스트 맛집, 사와야 할 것들을 소개해 준다.

그리고 세부 지역별 여행지도와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잊지 않았다.

사실 나는 타블라라사의 국내 여행지도를 갖고 있는데

지난번 연휴에 지도를 들고 여행을 잘 다녔더랬고

도움을 꽤 많이 받았었다. 미리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찾지 않아도 지도만 딱 펼치고 내 주변에 어디를 가볼지 , 어디에서 밥을 먹을지 즉흥적으로 결정하는 여행을 해봤는데 그게 가능했던건 모두 타블라라사의 가이드 북과 여행지도 때문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사실 여행중에는 가이드 북을 들고 다니긴 힘들기 때문에 여행지도만 들고 다니긴 했는데 ,

지도에는 다 담을 수 없는 여행지 정보들이 이번 가이드 북에는 아낌없이 담겨 있어서 다음 국내 여행에는 무겁더라도 가이드북을 데려갈 생각이다 ㅎㅎ

그래서 결론은 여행지도와 가이드 북은 둘다 있어야 좋다! 라는 ^^

인터넷상 수많은 여행 관련 정보들 중에 내가 필요한 정보만 쏙 고르기에는 그만큼 시간과 노력이 든다.

여행 계획 세우는게 어렵고 귀찮아서 여행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생기지 않게! 쉽게 훌쩍 떠나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은 개인적으로 전국민이 한 집에 한권씩은 다 필수로 갖고 있어야 하는 책 아닌가 싶다 ㅎㅎ

오늘도 가이드북 펼쳐보며 이번 주말에는 어디 가볼지

행복한 고민을 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