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영어 잘하면 소원이 없겠네 - 미드에 가장 많이 나오는 TOP 2000 영단어와 예문으로 배우는 8주 완성 리얼 영어 소원풀이 시리즈 9
박선생 지음 / 한빛라이프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매력적이었던 책. 대한 민국에 '영어를 잘했으면' 이라는 소망을 가지지 않았던 사람이 있었을까? 최근 미드보는 재미에 빠져서 영어공부도 되었으면 좋겠네 라는 바램은 갖고 있었지만 따로 공부하는 시간을 보낸적은 없었다. 미드에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와 예문이라는 책의 소스가 최근 보는 미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일게 되었다.


책의 전체적인 구성은 8주 40일간의 학습을 할 수 있는 분량으로 정리되어 있어서 매일의 학습 분량을 따로 체크하지 않고 책에서 나온 분량대로 차근차근 진행하면 되어 편리했다.

다만 내용이 단어 암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단어의 난이도가 개인적으로는 대부분 알고 있는 단어 중심이어서 쉬웠다. 예문이 하나씩 있어서 알고 있는 단어는 어떻게 문장으로 만들 수 있을지 테스트를 해보아가면서 읽었다. 미드에서는 사전적인 의미보다는 구어체로 알고 있는 단어도 새롭게 쓰여지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적인 단어와 의미로 구성되어있어서 레벨링 구성이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다. 예문은 미드에서 활용된 문장을 뽑은 만큼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영어잘하기라는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니램프보다는 꾸준하고 지속적인 학습과 복습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한번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