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살림 상식사전 - 집 구하기, 청소, 세탁, 요리까지 한 권으로 완성
쭈쭈뽕(신윤경) 지음 / 길벗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살림은 일상이다. 하지만 늘 습관처럼 해 오던 일들이기 때문에 내가 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개수구 청소를 깔끔하게 할 수는 없는지 등 궁금한 부분이 늘 반복해서 생기기 마련이었다. <알뜰살림 상식사전>은 살림을 상식사전처럼 컨셉화시킨 점이 유용했다. 처음부터 읽지 않고 A부터 Z까지 본인이 찾아보고 싶은 부분을 찾아봐도 된다. 살림이라고 하면 설거지와 청소정도가 일반적인 생각이지만 책에서 다루는 내용의 범위는 집구하기부터 시작한다. 혼자 독립하거나 결혼해서 집안일을 시작하게 되는 첫 단계가 집구하기라는 생각도 들었다. 초보자가 알기 어려운 집의 종류에서부터 계약서 꼼꼼하게 보는 내용이 유용하게 느껴졌다.

책의 구성은 집장만 - 살림장만 - 청소 - 정리 - 세탁 - 요리 6개의 마당으로 구성되어있고 각 세부 항목은 127개이다. 각 항목들은 '여름의 불청객 초파리', '세탁 고수가 되는 꿀팁들' 등 평소 사람들이 궁금해했을 법한 주제들이 한두장의 짧은 형식으로 되어있다. 마치 Q&A처럼 이럴땐 어떻게, 이것은 무엇 설명하는 방식이 쉽게 이해가 된다. 중간중간 사진과 엄마의 잔소리 라는 작은 tip 코너도 솔솔한 읽은 재미를 준다.

살림에 무관심한 나에게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새롭게 알게되많다. 주택의 종류라던지, 베이컨소다의 활용법 등 평상시에 듣고만 넘어가던 용어들의 뜻을 알게 되었다. 내년 이사 계획이 있는데 책의 태용대로 한번 차근차근 실천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