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나를 구하러 갑니다 - 후회는 줄이고 실행력은 높이는 자기조절의 심리학
변지영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의 나를 구하러갑니다~~ 제목에 홀리듯 책에 이끌렸답니다

미래의 나는무엇이고 그 미래의 나를 구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

이 책은 늘 열심히 살아왔으나 후회가 많고 생각은있느나 실행으로 옮기지못하는 분들을 위한 책이라고

미래의자기를 나침반 삼아서 방향을 잡고 지금 해야할일들을 효과적으로 선택해나갈수잇도록 도와줌으로써

우리가 미래를 생각하는 방식에 대한 설명과 자기조절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소개해주는 책이랍니다

그래서 이책은 미래를 내편으로 만들려면 내가 미래의 편에 서야한다라고 말하네요


그렇게 이 책은 후회를 줄이는 예측으로 미래자기, 심리대조, 인지제어를

실행력을 높이는 예측으로 습관설계, 해석수준, 자기효능기대, 마인드셋, 우선순위에 대해 이야기해주고잇어요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함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 선택을 하고싶어하지요 그래서 선택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요

그러면 상대적으로 부정적인 결과에 직면햇을때 더 심한 후회를 하게 되요

이런 후회를 줄이기위해서는 선택을 위한 과도한 노력은 삼가하고

선택을 하고나면 그 결과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선택의 결과를 있는그대로 받아들이고 그에 맞춰 변화할수잇는 유연성을 가진다면 잘못설정된 목표에도

집착보다는 조정의 과정으로 후회를 줄일수잇으니까요

이렇게 어쩌면 간단할수있지만 우리가 늘 실수하고잇는 부분들을 잘 짚어서 이야기해주고잇는 책이더라구요


이렇게 페이지페이지를 읽어내려가면서

어쩌면 나는 미래를 꿈꾼다고 하지만 그 미래의 나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고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나 그래서 나는어떤 선택을 왜하는지 제대로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지못한것같앗다

모호하고 이상적인 꿈의 미래의 내가 아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꿈을 가진 미래의 나를 설정하고

그 설정된 미래의 나를 조금씩조금씩 완성해나가면서

나는 미래의 나를 만나고 또 구해나갈수잇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것이 현재의 나를 위함이기도 하다

차근차근 읽으면서 나의 미래에 대해 지금의 나에 대해 한번쯤 더 생각해볼수잇는 그런 책이다

"미래의 나를 구하러갑니다"

#더퀘스트, #미래의나를구하러갑니다, #변지영, #자기조절의심리학,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까페

#더퀘스트, #미래의나를구하러갑니다, #변지영, #자기조절의심리학,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까페

#더퀘스트, #미래의나를구하러갑니다, #변지영, #자기조절의심리학,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까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