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퍼즐 로직게임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브리티시 멘사 지음 / 보누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사회원이라는 단어를 우리는 자주 들어봤었지요?

IQ148이상의 사람들만 가입할수잇는 천재모임인데 멘사는 탁자라는 라틴어라고 하네요

이런 멘사회원이 현재 전 세계에 14만여명이 가입되어있고 50개이상의 나라에 멘사지부가 있는데

사실 멘사회원이고자 해서아님 그런 가능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퍼즐과 로직게임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멘사퍼즐로직게임책도 무척 반갑게 만나보앗답니다

이 책은 총 200개의 문제를 담고잇는데 상단에 별표를 통해 난이도를 보여주고있네요

1번문제는 일단 5개의 도형을 하나씩 4개의 부분으로 나눠가면서 반드시 포함되는 공간을 확보해나가면서

문제를 풀어나가기 시작햇고

2번문제는 별하나의 난이도를 입증하듯이 보자마자 정답을 찾을수잇었답니다

37번문제도 별하나~~ 어떤 규칙이 있을까 살펴보니 합이 10임이 바로 보이네요

이렇게 한문제한문제 풀어나가면서 뭔가 눈에 쏙 정답이 들어오면 기분이 좋아지네요

무언가에게 집중하고 그 결과를 찾아내면 그 희열이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



슬슬 용기를 내어 별 5개의 문제를 찾아가봅니다

74번 문제 ~~ 숫자와 색깔의 관계를 찾아나가야하는데 어떻게 접근해나가면좋을까요 ?

일단 400대의 숫자와 300대의 숫자가 잇으니 색이 잇는지 없는지를 먼저확인해나가보았는데

이건 아닌것같네요,, 4번째 5번째 1번째로 색을 보면 뭔가 규칙이있나봤는데 그것도 아니네요

이렇게 뭔가 떠오르는 생각들을 하나씩 접목해보면서 길을 찾아나가는게 멘사퍼즐로직게임의 묘미지요

그럼 색깔을 영어로 나타내보면 Y,P,P,B,Y,B,G이걸 숫자로 바꿔볼까?

25,16, 16, 2 ,25, 2, 7 이숫자들을 다 더해도451은 터무니 없으니 아니네...

이럴때는 75번문제로 살짝 넘어가지요

별2개문제에 전개도니 어렵지않게 정답을 찾을수있어요 ㅎㅎ

그럼 다시 74번 문제로~!

이렇게 다양한 생각을 해나가보는데 74번문제는 결국 정답페이지를 넘겼답니다

역시 별5개 문제였어요

어? <각 색깔을 나타내는 영어단어를 알파벳 순서에 따라 숫자로 바꾸고 모두 더하면 아래쪽 숫자가 나온다>

그럼 내가 해본 방법이 맞는건데... 알파벳 순서를 잘 못 센건가? 색을 잘 못 표현한건가?

아~~ 첫 단어가 아니라 영어단어전부를 써서 더하면 되는거구나~~


이렇게 한문제한문제 문제에 집중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뭔가 신나게 운동해서 땀을 흠뻑 흘린다음 몸이 가벼워지는것처럼

내 뇌가 신나게 움직일수있는 시간을 선사해서 머리속이 가벼워지는 느낌을 가질수잇어서 좋은

멘사퍼즐 로직게임~~ 200문제 하나하나 재미있게풀어나가봐야겟다


#보누스, #브리티시 멘사, #멘사퍼즐 로직게임,#뇌과학,#멘사프리미엄시리즈, #IQ148, #멘사퍼즐, #로직게임

#보누스, #브리티시 멘사, #멘사퍼즐 로직게임,#뇌과학,#멘사프리미엄시리즈, #IQ148, #멘사퍼즐, #로직게임

#보누스, #브리티시 멘사, #멘사퍼즐 로직게임,#뇌과학,#멘사프리미엄시리즈, #IQ148, #멘사퍼즐, #로직게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