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문대 필독서 365 - 현직 교사들이 직접 읽고 알려주는 생기부 고득점의 비밀 ㅣ 명문대 필독서 365
박은선 외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3월
평점 :
2028 입시를 치르게 되는 예비 고등 아이는 내년에 고등학생이라는 부담이 가득하답니다.
이번에 읽어 본 '명문대 필독서 365'는 이러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점을 찾아가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답니다.
'명문대 필독서 365'는 '나만의 생기부'를 위해 현직 교사 다섯 명이 함께 고민하고 추천하는 필독서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차별화된 '과세특'을 계획하지만 입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엄마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한데 아이들과 함께 진로를 고민하고 입시를 준비하는 교사들의 가이드와 함께 하니 꼼꼼히 읽어두고 활용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명문대 필독서 365' 은 본책과 워크북의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나의 학업역량, 진로역량, 공동체 역량을 담아내는 학생부는 자신의 경쟁력을 나타내지요.
학생부에는 성적 이외에도 비교과 활동이 기록되기에 학생부의 '질' 은 내신성적만큼 중요하답니다.
이러한 학생부를 반짝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독서'인데 책에서는 아이들이 진로와 계열에 따라 읽어두면 좋을 책을 추천하여 전략적인 생기부를 만들어 가는 것을 도와준답니다.
입시 전문 컨설턴트들이 있다지만 엄마도 입시를 알아야 아이들에게 조언을 하고 고민해 줄 수 있지요.
'명문대 필독서 365'에서는 복잡한 입시 상황에서 대입 전형을 차근차근 이해하고 고등 3년간 공을 들여야 하는 차별화된 생기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읽어나갈 수 있었어요.
'명문대 필독서 365'는 1월부터 12월의 1년 365일로 구성하여
'인문, 교양, 철학, 사상, 한국문학, 세계문학, 사회문화, 지리, 정치와 법, 경제경영, 한국사, 세계사, 물리학, 지구과학, 화학, 생명과학, 수학, IT, 예술, 체육, 진로, 자기 계발'의 과목별, 계열별 현직 교사들의 추천도서들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고등학생들이 공부할 시간도 없을 만큼 바쁘게 일상이 지나가는데 현직 베테랑 교사들이 직접 선택한 책들을 소개하다 보니 입시를 위한 효율적인 독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지요.
'명문대 필독서 365'의 추천도서에는 도서 분야와 관련 과목, 관련 학과 등 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책의 개요로 간결하게 주요 내용을 다루어줘서 글로 잘 녹여낼 수 있게 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답니다.
단순히 독서이력만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심화활동까지 소개하여 입시 면접에서의 독서활동에 대한 질문들도 미리 준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도 '명문대 필독서 365'에 소개된 책을 참고하여 독서 활동 훈련을 함께 하다 보면 고등에서 빛을 발휘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