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6 - 관도대전의 승자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6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읽기 너무 좋은 따뜻한 봄이 왔답니다.

이번 봄은 다양한 책을 많이 읽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바로 '삼국지'를 읽으며 고전의 매력에 빠져보고 싶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읽기 시작한 어린이 삼국지 책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은 설쌤의 재미있는 이야기로 삼국지를 더욱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었답니다.

세계관이 넓고 등장인물이 여럿이다 보니 복잡한 스토리에 아이들이 읽기 힘들었던 삼국지를 아이들의 시각으로 이해하고 상상력을 입혀 이야기에 빠져들어 읽어볼 수 있는 매력이 있네요!





조조의 편에 서서 차례로 원소의 맹장을 물리친 관우는 유비가 원소의 진영에 있다는 소식을 듣자, 조조의 용맹한 장수를 쓰러뜨리고 유비와 다시 만나게 된답니다.

원소는 관우를 데려오겠다며 떠난 유비가 돌아오지 않자 분노하지만 조조와의 전쟁을 먼저 끝내기로 결심하고 관도로 군사를 일으키지요.

원소가 70만의 대군을 이끌고 관도로 향한다는 소식을 들은 조조는 7만 명의 병사를 모아 관도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인답니다.


두 달여의 길고 긴 싸움을 이어 가며 조조군은 진영에 식량이 얼마 남지 않게 되자 허도로 식량을 요청하는 편지를 쓰게 되지요.

원소의 책사 허유는 조조군에게서 편지를 가로채 그 사실을 원소에게 알리며 원소에게 조조군의 식량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빠르게 공격해야 한다고 하지만...

원소는 허유가 조조의 옛 친구라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을 속인다고 판단하여 쫓아내지요.



'설민석의 어린이 삼국지' 16권은 삼국지 3대 전투라 불리는 '관도대전'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실려 있답니다.

열 배가 넘는 원소군을 무지르고 승리한 조조의 힘은 무엇인지 원소와 조조의 대결을 책 뒤편의 독후 활동에서 더욱 자세히 읽어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하고 복잡한 스토리라 이해하기 어려웠던 삼국지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실감 나게 읽으며 흥미롭게 다가가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 번 더 새길 수 있는 '설민석의 어린이 삼국지' 다음 내용도 너무 궁금해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