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과학 4-1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탐깨비 초등과학4-1


4학년부터 과학이 어려워진다고 하죠!


우리 아이 4학년 과학은 탐깨비로 준비하기로 했답니다.


비쥬얼씽킹 개념학습이라 재미있는 그림으로 탐구하는 탐깨비.


과학 공부가 즐거워 지는 과학책 이랍니다.



교과에서 배우는 과학 개념들을 탐깨비의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설명으로 


차근차근 공부해 보니 과학이 재미있게 느껴지네요.


정보와 생각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비주얼씽킹 학습.


탐깨비는 외우지 않아도 이미지로 인지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단원에서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 지 궁금했는데


탐구에 대한 기본 자세부터 분류의 방법까지 알아보네요.









탐깨비의 비쥬얼씽킹 일러스트를 보면


지층의 정확한 개념이 무엇인지 바로 이해가 되지요.



여러 지층의 모습이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서 지층의 모습을 확인하고,


지층 모형을 만들어 보는 실험까지 살펴볼 수 있었어요.








지층을 공부하고나서 다양한 암석을 알아보아야 겠죠.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역암, 사암, 이암의 종류와 특징 비교도 가능하구요.









마무리학습을 통한 문제풀이까지 할 수 있으니


개념잡고 문제 응용까지 활용되어서 


아이가 부담없이 학습하기 좋네요.


비쥬얼씽킹 탐깨비가 그림 위주의 과학문제지이기에 정보가 부족하지 않을까 고민하였는데


실제로 풀어보니 아이들의 눈높이를 제대로 반영하여


쉽게 이해하고, 과학을 즐겁게 느낄 수 있는 교재네요!



재미있게 시작한 과학공부. 탐깨비와 함께하니 믿음이 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