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3B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최상위연산 3B]

 

 

벌써 상반기가 끝나고 여름방학이 다가오네요.

 

지난 겨울 3학년 1학기 디딤돌 수학으로 한학기 준비를 했었는데요

 

이번 여름방학도 디딤돌의 최상위 연산과 초등수학 기본+응용으로 2학기 수학 준비를 하기로 했어요.

 

 

선행은 좋아하지는 않지만 방학동안 한학기 정도 수학을 미리 공부해 보면 

 

학기중에 아이와 함께 다양한 응용문제나 최상위 문제 풀이를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2학년 때부터 만나온 최상위연산.

 

디딤돌 최상위 연산은 한 학기씩 필요한 연산 문제를 한 권에 담고 있답니다.

 

학교 수학시간에 관련된 연산 문제를 충분히 풀어볼 수 있으니 연산력이 탄탄해 질거라는 믿음이 가네요.

 

3학년인 서연이는 3B를 풀며 3학년 2학기 연산을 미리 공부해 보기로 했어요. 

 

 

 

 

 

 

3학년 2학기는 어떤 것들을 배우게 될까? 

 

(두 자리 수 × 두 자리 수), (네 자리 수 × 두 자리 수)부터 

 

('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 ('나머지가 있는' 세 자리 수 ÷ 한 자리 수) 까지


1학기때 보다 좀 더 세분화 된 곱셈과 나눗셈을 공부하게 되네요.

 

2학기에 가장 많이 필요한 연산을 

 

디딤돌 최상위 연산으로  실력을 쌓으면 기초연산 실력이 많이 늘 것 같아요.

 

 


 

 

 

 

 

 

최상위 연산 3B 의 목차를 살펴보며 같이 연산을 풀어 보았어요.

 

 



 

 

 

 

 

최상위 연산은 첫 페이지에서 연산 풀이 방법을 자세히 볼 수 있답니다.

 

한 자리 수 곱셈 문제를 풀다

 

(두 자리 수 × 두 자리 수)를 풀려면 어떻게 풀어야 할 지 아이들이 고민하게 되겠죠?

 

곱셈의 방법을 차근차근 살펴보면서 풀이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답니다.

 

 

 

 

 

 

 

 

연산 공부 시작!

 

(두 자리 수 × 두 자리 수) 문제를 천천히 풀어보았어요.

 

매일 매일 연산 2장씩을 풀 수 있게 계획을 세워서 풀다보면 방학동안 꾸준히 한 권을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두 자리 수 곱셈 문제.

 

한 장의 문제수만 보아도 충분히 곱셈 연습이 가능하겠지요? 

 

 



 

 

 

 

최상위 연산에는 곱셈의 원리를 충분히 이해해보는 문제들이 있답니다.

 

곱셈을 풀면서 곱셈의 원리를 깨닫는게 참 중요하죠.

 

곱해지는 수가 2배씩 늘어나면 결과가 어떻게 달라질지? 예측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답니다.

 

가로셈 두자리 수 곱셈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실수 연발하는게 보이네요.

 

 

 


 

 

 

 

 

곱셈과 함께 중점을 두고 있는 나눗셈의 원리도 살펴 볼 수 있었어요.

 

나뉠 수가 10배가 되면 몫도 10배가 된다는 사실.

 

나눗셈의 원리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네요.

 

 

 

 

 

 

 

 

무엇보다 연산은 충분히 문제를 풀어보는게 중요한데

 

많은 양의 문제를 풀며 나눗셈 실력도 쌓을 수 있겠어요.

 

 


 

 

 

 

 

나눗셈을 하고 나서 검산까지 철저히 하다보면 나눗셈에서 실수도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단위가 있는 나눗셈에서는 단위까지 꼭 써야한다는 것도 익숙해 질 것 같네요.

 

 


 



 

최상위연산에서는 해답을 따로 나누어 별책으로 두고 있답니다.

 

따로 제본을 해주어서 엄마가 점수 줄 때 앞 뒤로 넘겨보지 않아도 되니 참 편하더라구요. 

 

문제를 풀고나서 해답을 체크하며 틀린 부분은 어떤 것을 중점으로 설명해 줘야하는지

 

참 친절한 디딤돌 최상위 연산 해답지네요.

 

 

 

 

 

기초부터 탄탄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최상위 연산.

 

앞으로도 우리 아이의 연산력을 책임져 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