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해지는 연습 - 생각이 너무 많은 당신에게
임태환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임태환 지음.


책 제목만 보고 무조건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이 내 인생에 도움을 주는 단어이자~ 행위이기 때문이다.

내 인생의 도움을 주는 단어가 들어간 책인데 내가 왜 안보겠는가? 무조건 읽어야지라는 마음이 앞섰다.

단순해서 더 좋다. 라는 말을 난 자주 생각하고, 자주 내뱉는다. 오늘도 청소를 하면서 박스 정리를 하고 분리수거를 하면서 방청소를 하면서 내 머릿속도 정리하고, 방도 정리하면서 더 단순하게 사는데에 한발짝 앞서가고 있다.

단순해지는 연습을 읽으면서 작가와 같은점을 많이 발견했다. 술, 담배, 커피를 하지 않는다. 그리고 운동도 집에서

간단하게 스트레칭과 아파트 뒤에 공원에서 햇빛 보면서 걷는게 내 유일한 운동이다. 가까워야 자주 하게 되고,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 내가 스스로 만든 습관이다. 과거에 난 어둡고 부정적인 사람이었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으면서 깨달았다. 내가 얼마나 부정적인 인간인지..아이들의 환한 미래를 위해서라도 나 스스로 변해야했다. 그나마 책 읽던 습관이 있던 나는 좋은 책을 읽는 습관을 들이기 시작하며..나 스스로가 많이 변하는것을 느끼며 주위분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느끼게 해주는 사람으로 바뀌면서 나 자신과 가족들이 많이 밝아짐을 느낀다. 하지만 아직도 어렸을적 습관이 있어서 안 좋은점을 많이 가지고는 있다. 아직은 많이 숨기고, 잊을려고 노력은 매일 한다.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살기 시작한지 꽤 되다보니 앞으로는 늙는다는 생각보다는 늙어가는게 기대가 된다. 세미나도 자주 들을려고 노력하고, 책은 더 많이 자주 접할려고 여전히 노력중이다. 작가가 쓴 글들을 읽으며 나 자신도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 더 구체적인 목적을 세우며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책이다. 오늘도 좋은 책을 읽으며 뿌듯하게 하루를 보낸다.

[모모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