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룸의 아이패드 드로잉 -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리는 나만의 감성 소품
보니룸 지음 / 시공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졸업을 앞두고 아이패드를 사주기로 약속을 했다. 그래서 아이패드 드로잉하는 것을 내가 먼저 익히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프로크리에이트의 앱을 사용하면서 드로잉 하는 것을 설명해 주고 있다. 책속에 설명되어있는 프로크리에이트의 사용법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아기자기하게 작가의 따뜻한 스토리가 포함되어있는 것이 맘에 들었다. 쉽고 간단해 보이는 설명으로 아이패드에 펜슬로 드로잉 하는 방법에 대한 두려움이 좀 사라진듯하다.

책 표지에 디자인 되어진 작은 이미지 하나 하나가 아이패드 드로잉 연습용이었다. 작고 조그마한 이미지들을 연습을 통해 직접그려보고싶게 만들어 주었다. 책속 레이아웃도 맘에 들었고 각 이미지마다 사이즈와 색상표까지 표기하는 세심함을 볼수 있었다.

귀여운 소품 사진들을 스크랩하고 따라하기를 연습해야겠다. 아이와 함께 말이다.




 

목차

프롤로그 : 프로크리에이트 앱의 소개부터 기초적인 사용법, 아기자기한 그림을 그리는 방법과 실제 작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이드까지 담겨 있어요.“p5

 

PART 1 기초편

프로크리에이트 핵심 기능 익히기

아이패드 드로잉을 위한 준비물

갤러리 이해하기

디지털 작업의 기초 이해하기

캔버스 만들기

캔버스 화면의 탭 구성

그리기 탭

레이어 파헤치기

편리한 채색을 위한 TIP

관리·도구 탭

실전 기능 연습하기

*스케치 파일 준비하기

 

PART 2 실전편

WARMING UP! 무작정 그려보기

브러시로 선 연습하기

채색 연습하기

작업한 그림 활용하기

테두리 있는 그림 연습하기

테두리 없는 그림 연습하기

 

LEVEL 1 단순하게 그리기

LEVEL 2 다양한 기능 활용하기

LEVEL 3 질감과 입체감 더하기

LEVEL 4 그렸던 그림 활용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