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꿈꾸는 그런 집 - 집 가꾸는 그림 작가 이소발의 주택 셀프 인테리어 & 리모델링북
이소발 지음 / 성안북스 / 2020년 6월
평점 :
표지 디자인도 감성적이고 예쁜 일러스트까지 있는 셀프 인테리어&리모델링북인 책을 만나게 되었다.
요즘 집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편히 쉴 수 있는 집.내가 직접 꾸미고 가꾸는 셀프 인테리어도 덩달아 인기있는것 같다.
또한 1인가구가 늘면서 직접 셀프 인테리어와 리모델링을 하는 사람도 늘었다.
<내가 꿈꾸는 그런 집>은 그림 작가 이소발의 직접 주택을 인테리어와 리모델링을 하며 겪었던 여러 노하우와 정보들이 작가의 따뜻한 일러스트와 함께소개되어 있는 책이다.
작가의 이력을 보면 홍익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도 졸업했으며 그림을 그리며 나만의 집을 위한 셀프인테리어의 세계를 경험한 뒤 집을 가꾸는 사람으로 살고 있다고 한다
저자가 인테리어에 대해 관심을 갖게된 계기는 ‘독립’이었다고 한다. 공식적으로 내 공간을 갖게 된 독립은 그동안 눈으로만 관심있게 보았던 삶을 구체적으로 변화시킨 계기가 되었다.
아파트에서 30년된 주택으로 이사를 하며 반셀프리모델링에 도전했다. 3주간의 리모델링 공사와 인테리어 노하우들이 소개되어 있다.
공사전체계획에서부터 철거, 페인트, 중문설치,
부엌리모델링, 벽지 등까지 셀프인테리어의 꿀팁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 셀프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지친 나에게 위로가 되는 집.
편안한 안식처가 되는 집.
나만의 개성있는 집을 위한 영감있는 아이디어와 행복을 불러오는 풍수지리와
돈을 벌어다 주는 집에 대한 재테크 노하우까지 읽을 거리가 풍성하고 일러스트까지 맘에 드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