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간 미스터리 2024.봄호 - 81호
김태현 외 지음 / 나비클럽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궁금함이 이어지는 미스터리 소설들을 좋아합니다. 특히 일상에서 마주한 이야기들을 추리한 소설을 좋아합니다. 한국의 미스터리소설을 담은 책, 계간 미스터리는 창간호부터 쭉 이어서 보고 있는데요. 외국의 미스터리 소설도 좋아하지만,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삶과 연결된 이야기에 흥미가 좀 더 있습니다. 이야기를 구성하는 방식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계간 미스터리 2024년 봄호, 특집 르포르타주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주식 여신이라는 제목인데요. 지인들끼리 이야기하는 소문과 현실에서 일어난 이야기들이 적절하게 잘 섞여서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결과를 예측할 수 있었으나 빠르게 이야기가 진행되어 더 흥미롭게 다가온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실+미스터리 소설들이 더 많이 보여지면 좋을 듯합니다. 사이버 니르바다 2092, 신인상을 받은 서동훈작가의 글은 영상적으로 상상하기엔 매우 좋아서 다음 작품이 기대됩니다. 조금더 맘껏 상상을 펼쳐서 조금 더 신선한 소설을 기대해봅니다. 

한국 미스터리를 애정하는 독자의 입장에서 계간 미스터리는 매우매우 반갑고 고마운 책입니다. 독자들과 소통하려는 마음이 느껴져 더더 좋은 책으로 발전할 것 같습니다. 한국 미스터리를 읽는 4가지 키워드를 더 확장한 많은 작가들의 소설을 만나보고 싶습니다.

* 나비클럽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만 정말 미스터리를 좋아하는 독자로서 솔직한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미스터리소설 #계간미스터리 #추리소설 #좋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