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이동화 지음 / 예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 최고의 포털하면 누가 뭐래도 네이버이다.
검색용도에 따라 네이버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블로그나 카페를 네이버에 열지 않더라도,
네이버 하면 국내 1위 포털임을 부인하긴 어렵다.
그런 네이버를 돌아다니다 보면,
본의 아니게 물건을 사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노출되는 상품을 보고 정말 싼지, 정말 좋은지,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클릭해서 몇 분씩 머물다 올때가 있다.
그리곤 필요 없는 물건까지 아주 간편한 네이버 페이를 통해 결제를 하고 나면, 네이버에 당했나...하는 생각이 들정도다.
그런 네이버에 있는 스토어들.
그냥 가게를 열어선 나같은 호갱을 잡아가기 힘들것인데, 스마트 스토어를 연 관계로 어김없이 낚인다.
그런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마케팅 책.
그걸 이번에 읽었다.
과연 이 책은 누구를 위한 책일까?
판매자? 구매자?

네이버라 관련 책이라 그런지 표지는 피터팬 색이다.
뭐 그보다 좀 밝다고 할 수도 있는 녹색.


네이버 책으로 평점을 보니 무려 9.69
이와 유사한 제목의 책들 대부분이 9점을 넘기는 상당한 고점을 마킹하고 있다.
책도 마케팅을 잘 한건가...

목차를 펼치면 정말 이 책이 바이블 수준임을 알 수 있다.
Part01~Part04
그 안에 Chapter 01~04
Part 01은 검색에서 쇼핑까지....라고 설명하며,
왜 스마트 스토어에서 장사해야하는 지를 설명해준다.
그리고 판매 잘하라고 입점부터 관리까지 절차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뒤 따른다.

Part 02부터는 판매의 고수가 되는 길을 설명해 주는데,
정말 혀를 내 두를 정도로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누군가 오프라인 매장 여는 것을 이렇게 설명해 놨다면,
강의만으로도 수억 벌었을 법 하다.

이 책에 대한 내용을 일일이 설명하는 것은 정말 의미 없을 듯하다.
이미 목차에서 많은 것을 보여주고 있고,
현재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다면 이 책을 참고해서 파워셀러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 같기 때문이다.

난 판매 계획은 없다.
순순한 구매자의 관점에서 이 책을 곰곰히 보니,
판매자의 낚시질에 걸리지 않을 방법도 제법 숨어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한다.

그런 측면에서
이 책은 판매자아게 좋은 약이기도 하면서 독이 될 수도 있을 듯하다.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는 판매자들은
마케팅하는 측명도 좋지만, 고객 관리 방법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면, 좋은 판매자가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