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크리에이팅하라"라는 책은 그야말로 "새로운 제안"이라는 출판사가 나에게 또하나의 "제안"을 하는듯 느껴졌다.
이참에 정말 "나"를 먼저 새롭게 만들어 보고자 다짐하며 한 쪽 한 쪽 곱씹어 읽고 분석에 돌입하였다.
"나"를 탐색하다!
지피지기는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요즘 많이 들리는구나!
뭐를 하든 시작은 "자아"부터 시작이다.
"나는 누구인가"
"내가 원하는것은 무엇인가"
나의 강점과 나의 약점은 등등등......
"나"를 알기위한 모든것들을 뭉뚱그려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컨설턴트인 양용훈님은 좀 더 세분화하여
자연인 자아/ 역할인 자아/ 인지된 자아로 분류, 이해를 쉽게 도왔다.
타인에게 인지된 모습으로써의 자아는 다른이를 의식한 내가 의도치 않아도 그러하게 느껴지는 또다른 나의 모습이
되는 것이다.
"나를 제대로 아는 것! 진정한 나를 알아차려야 어떤 위기에도 휘둘리지 않고 당당한 성공을 만들 수 있다.
지금보다는 더 성공적인 삶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책의 순서에 따라 자연스럽게 따라가다보면 나를 히트 상품으로 만들기 위한
셀프크리에이팅 전략을 비싼돈 들이지 않고 만들 수 있다.
행복과 성공 두가지를 성취하기 위한 방법으로 먼저 "자아 분석"을 시작한다.
자신의내면 들여다 보기!
"지금 현재 무엇을 하고 싶은가?" 내 스스로가 원하는 것을 발견해 나가다보면 나도 몰랐던 잠재력들을
꺼내어 비전과 목표수립 단계에 들어간다.
내가 속해 있는 환경을 분석하면 통합적인 자기 분석에 들어간다.타인의 인식속에 어떤 모습으로 자리잡힐지를
정하는 포지셔닝! 세분화를 통해서 경쟁자 보다 우수한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과 차별화 할 수 있는 고유 캐릭터 만들기에
돌입한다.
마지막 7단계는 전략수립 및 실천단계! 이미지 전략, 대우전략,
네트워킹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좀더 실행에
포커스를 맞춘다.
외모/ 행동/ 아이템/ 닉네임/ 인적사항을 활용하여 시각화 되어지는 이미지 분석
시간, 노하우, 지식, 명성을 활용한 금전적, 직책으로의 보상 중 어떤것을 더 중요하게 선택할지를 택하게 된다.
나의 긍정성을 어떤 방법으로 퍼뜨릴지 네트워킹 전략을 짜고, 자신의 가치를 어떤 방법으로 전달할지 마케팅의
4P Mix 전략을 적용해 보는것이다.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유통,Promotion촉진)
"간절함"이야말로 뭔가 실행할 의지를 주는 가장 필요한 요소이다.
나또한 1인기업을 꿈꾸며 나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이겨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은 그야말로 간절함이었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 "나를 히트 상품으로 만들어 줄 37가지 전략"으로 실천사항들이 정리 되어있다.
전략을 하나하나 대입해서 "나"를 만들어 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한달여 뒤에는 멋진 "나"로 거듭날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감이 든다.
"사람은 누구나 이기적이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보다는 자기 자신에게 더 관심이 많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인정을 받고 싶어 한다"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이3가지를 확실히 기억하라는 말이 인상깊다.
30대까지는 새로운 네트워킹을 7일때 기존 네트워킹을 3의 수준으로, 40대에는 5:5, 50대 이상은 3:7 의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인생 팁도 전해준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판을 확 바꿔 버리자!
30년 후의 내 모습을 생각하면 지금 당장 못바꿀 이유가 없는듯 하다.
나또한 다시한번 자본금 없이도 컬러로써 영행력을 주는 1인기업 도전에 성공한 예쁜 할머니
컬러컨설턴트가 되기를 꿈꾸며 셀프크리에이팅 한다!
책장의 끝부분에는 "셀프 크리에이팅 맵"이 붙어있다.
책을 쭈욱 읽어본뒤 실천 사항들을 정리해 놓으면 훌륭한 인생 로드맵이 완성될 것이다.
오늘도 난 남들의 좋은 모습을 따라가는것이 아닌 나의 강점에 내가 원하는 것을 위해 화이팅을 외쳐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