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에 없는 취업 멘토링 - 취업준비생을 위한 1인 창조 브랜드 마케팅 전략 36가지
오세종 지음 / 미래지식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Done is better than perfect
(일단 해보는 것이 완벽한 것보다 낫다)

잡코리아에 없는 취업 멘토링

그야말로 뭘 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나"를 되돌아 보며 점검하고 실천 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주는 실용서 이다.

눈부신 스펜보다 개인의 스토리로!!!



 인생의 이슈 그래프를 그리는 것 부터 시작해서

 

본인의 성격유형 (MBTI),

본인의 강점과 약점 분석까지...나를 컨설팅 해주는 느낌을 받았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내 앞의 멘토가 자리잡고 않아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나도 예전에 수업중 "꿈나누기"라고 해서 인생의 로드맵 작업을 한 기억이있다.

이미 64세 까지의 플랜을 짜 놓아서 뭔가 이루어 나가고 있다는 뿌듯함이 들었는데

일상 생활에 찌들어 잇다 보면 내 의지와 상관 없이 환경적인 요인 등 방해 요소들이 많아,

흔들릴 때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에 "나"를 단단히 만들어 줄 수 있는 HICK이 필요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좋은 습관

좋은 이미지

좋은 성격

좋은 지식

개성있고 가치있는 퍼스널 브랜드가 되기 위해 "힉"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저자는 스펙도 중요하지만 좋은 습관이 곧 스펙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여러가지 멘토링 사례들을 제시함 으로써

나또한 그렇게 실행해 보리라 다짐하며 한장 한장 넘겨나갔다.

1인 창조 브랜드를 마케팅하는 방법(프리젠테이션, 네이버, 아이폰과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한 망이 팬 구축,

책써보기등),나를 좀 더 각인 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마케팅 하는 방법등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면접이나

강연듣기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우리에게도 자신만의 메뉴얼이 필요하다.

미스 김 사용 설명서 처럼 자신의 역할을 잘 정리하고, 그 메뉴얼 대로 실천해 보기를 강구한다.

조직의 맥가이버, 솔선수범, 적극적이고 사교성 있는 사람, 자신의 몫을 포기한 리더십, 카피캑되기, 승진의 날을 준비,

상사의 지시에 불만을 표현하지 말 것, 상사에 대한 충성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것, 인적 네트워크 관리를 꾸준히 할 것,

업무와 관현된 유익한 정보는 출근 한 시간 전에 게시판에 업로드 할 것, 회사 내 강사로 자기 자신을 어필하기를 제안하고 있다.


마지막 7장에서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1인 창조 브랜드"이미지를 확장하라고 한다.

자신을 알리고 1인 창조 브랜드로 확장하라.

자신을 안다는 것은 절대적으로 "내가 생각하는 나"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나의 모습을

객관해해서 바라보기이다.

주의의 친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조사해 보자.

우리의 이름을 즐었을 때 떠오르는 이미지는???

자신의 능력이 뭔가를 찾기 위해서는 여러번의 시행 착오와 경험을 통해서 자시만의 빅 데이터(하루하루 살면서 느낀 점,

실수에서 배운 점 등을 기록하는 것 등)를 만들고 활용해야 한다.

마지막 부록란에서는

두뇌를 깨우는 일곱가지 습관의 자기 평가 기록표

1인 창조 브랜드의 자기 평가표, 모바일 네이버를 업무에 활용하기 위한 팁 등의 체크리스트가 있다.

내이름을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시작을

취업 멘토링과 함께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퍼스널 브랜드가 만들어 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