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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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찬도서📚

@dongyangbook

짧은 시간 안에 관심을 끌고, 
즉시 판매하는 ‘직접 반응 카피’의 세계!

북극곰이 등장하여 시원하게 한 모금 들이키는 모습이 담긴 콜라광고와 콜라 한 캔 구매 시 한 캔 더 증정하는 광고. 고객은 두 광고를 보고 어떤 콜라를 마실 것인가? 언젠가 콜라를 마시겠지만 콜라를 구매한 것이 북극곰 때문인지 알 수는 없다. 
하지만 한 캔 더 증정하는 광고를 본다면 즉시 구매하거나 아예 사지 않거나 둘 중 하나일 것이다. 이것이 바로 직접 반응 카피 사례이다.

저자는 카피라이터, 마케터, 기업체 오너 등 매출을 올릴 비장의 무기를 찾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라 말하며 ‘직접 반응 카피 작성법’을 알려준다. 그렇다면 ‘직접 반응 카피’란 무엇인가? 직접 반응 카피란 이미지를 좋게 하는 브랜드 마케팅과는 구분되는 것으로 카피를 읽은 고객이 그 순간에 즉시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카피다. 직접 반응 카피에서 고객은 바로 행동한다. 예를 들면 온라인에서 광고를 클릭하게 하거나, 
블로그 글을 읽고 제품을 사게 하는것이다. 

책 속에는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가 공개되어 있으며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직접 반응 카피를 위한 12가지 도구
1. 특징과 혜택의 차이를 아는 것
- 익숙하지 않는 제품을 대하는 법
2. 카피 뼈대 잡기
- 좋은 카피를 구성하는 4P 법칙
: 카피라이터가 약속(promise)한다.
그림을 그려 시각화(picture)한다.
약속과 시각화의 증거(proof)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고객을 설득(push)해 행동하게 한다.
3. 문제 있는 헤드라인을 개선하는 법
- 헤드라인 초안 작성 시 주의할 점
4. 성공적이 헤드라인을 작성하는 법
- 개인화 전략의 효과
5. 관심을 끌고 끝까지 유지하기
- 고객의 관심을 다시 끌어당기는 법
6. 관계도 카피도 ‘인사’가 기본
- 끝맺음도 잊지 않기
7. 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한가?
- 이인칭 시점으로 고객 끌어들이기
8. 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한가?
- 부정적인 경험도 활용하기 나름
9. 직접 반응하도록 제안하기
- 적은 돈을 쓰는 것처럼 느껴지게 하는 팁
10. 의심된다면 버려라
- 내 카피를 읽어줄 사람 구하기
11. 시간 관리로 효율성 높이기
- 내 카피가 실패한 이유
12. 변하는 시장의 선택은? 판매 vs 공유
- 협업의 필요성

누구도 거절할 수 없게 제안하고 싶다면, 
군더더기는 피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하고 싶다면, 영감을 찾을 수 있는 소재와 아이디어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읽어라, 재미있게.

“하나의 아이디어에 집중하면 아이디어가 전달된다.메시지가 흐려지면 전달되지 못하고 사라진다. 한 가지 아이디어를
굳게 지켜라.”

<해당 도서는 업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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