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4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김양미 옮김, 김지혁 그림 / 인디고(글담)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어렸을 적부터 빨간 머리 앤을 참 좋아했다. 어린이 동화책으로 앤을 알고 책속의 앤이 만화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것을 보며 때론 앤을 내 친구처럼 여기고 때론 나와 동일시하며 앤을 사랑해왔던것 같다. 세상 모든것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감탄하는 모습이 파란 하늘을 보면 행복해지는 나와 닮았달까? 앤은 나와 많이 다르지만 그런 다름과 공통
점이 공존하는 아이이기에 더욱 정이 갔을지도 모르겠다.

나는 인디고의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를 좋아한다. 원작을 최대한 담으려는 노력과 아름다운일러스트까지 더해져 책 자체만으로도 사랑스럽기 때문이다. 그런 나를 위해 동생이 빌려다 준 빨간 머리 앤. 나의 어린 시절을 함께했던 앤은 아직도 어린아이인채 그때 그 감성을 고스란히 가진채 책에서 살아 움직이고 있었고, 나도 어느새 책에 빠져들어 초록지붕집과 아름다운 풍경을 노닐고 있었다.

그렇게 푹 빠져 읽다보니 어느새 마지막 장을 덮고는 묘한 아쉬움, 그리움, 반가움과 행복감이 들었다. 그리고 앤의 이야기를 더 읽고 싶고,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에 바삐 앤을 검색했다. 가장 아름다운 책은 인디고에서 나온 이 책이지만 안타깝게도 1권의 이야기만 있기 때문에 앤의 일생을 보고싶은 나는 다른 책을 찾아볼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찾아보니 동서문화사에서 나온 전10권 세트가 있었다. 앤의 이야기가 이렇게 많을줄이라고는 생각못했기에 조금 놀랐다. 근데 이 책은 솔직히 별로 예쁘지가 않다. 책은 무엇보다 내용이 중요하지만, 그 내용을 더욱 돋보이게하고 사랑스럽게 만드는 표지디자인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의 성에는 차지않았다. 그렇게 고민하다보니 영어원서를 사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원서로는 전8권 세트가 있었다. 표지도 나름 마음에 들어 내 마음은 이쪽으로 기울었다. 일단은 10권 세트의 앤이야기를 빌려본다음 결정을 내리려한다. 또 다시 앤의 일생을 읽어가려하니 벌써 기대가 된다. 내가 사랑하는 것들을 다시 되새기게 해준 앤과 그 앤을 이 세상에 있게 해준 루시 모드 몽고메리에게 감사를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