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달러로 먹고살기 - 당신은 무엇을, 왜 먹고 있는가?
크리스토퍼 그린슬레이트 & 케리 레너드 지음, 김난령 옮김 / 타임북스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내가 흥미로워하는 분야의 책이라서 그런지 역시 기대처럼 재미있게 읽었다.

한 달간 1달러로 생활하기, 최저 생계비 체험, 건강한 식단 등의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는 부부가 실제 자신들의 이야기를 번갈아가며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어 보다 더 개인적인 이야기, 그 속마음까지 들여다보는 느낌이어서 더욱 재미있기도 했다.

내가 먹고 있는 것, 앞으로 무얼 먹어야하나의 고민, 내가 누리고 있는 것, 내가 환경에 미치는 여러 영향과 그 영향을 최소화 하는 것, 내가 하고싶은 것들. 그 사이의 적절함을 찾는 것이 참 어렵다는, 그리고 내가 살아가면서 평생 해야할 중요한 고민이라는 것을 깨닫게됐다.

그리고 지금의 내가 내린 작은 결론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매순간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대로 행동해야겠다는 것이다. 지금 나의 생각이 정답이 아닐 수 있지만 그걸 걱정하며 아무런 시도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나의 마음이 시키는 대로 행동하고 그 결과를 통해 배워 더 좋은 내가 되도록 해야겠다.

이렇게 나를 되돌아보게 하는, 그리고 많은 생각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