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화 기행 - 삶과 어우러진 건축과 문화, 유럽편 1
임정의 지음 / 창해 / 2002년 9월
평점 :
품절


배낭여행을 가기전 이책을 펼쳐들었다. 건축을 테마로한 유럽 문화를 이해하고 싶었기에, 지역선정 에서부터 모든것을 결정하는데 이책의 구석구석의 많은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시원시원한 화보가 우선 압도적이었다. 사진에도 평소 관심이 많았던 나로써는 작가의 문화적,건축적 안목도 물런 이거니와 뛰어난 촬영실력 또한 존경스러울 따름이었다. 건축을 위한 사진을 어떻게 찍으면 좋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 맞추어 어떤 필름과 랜즈로 촬영하였다는 기록도 친절하게 소개해주고 있으며 지역별로 건축과 이에 얽히 재미난 얘기가 여행의 기쁨 못지 않았다.

상권이 나온지 꾀 오랜 기간이 흘렀는데도 하권이 나오고 있지 않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상권에서 다루지 못한 다른 지역들까지 만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빨리 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