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에 찾아온 열번째 기적
홍성욱 지음 / 두란노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내 삶에 찾아온 열 번째 기적

 

십자가의 감격을 가진 사람들, 세상을 바꾸려고 하지 마십시오. 작은 사랑의 실천을 행하기 바랍니다. 큰일과 거창한 십자가를 지려 하지 마십시오. 이 죽어 가는 청년처럼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증거하고, 이 신사처럼 작은 사랑을 베풀 때 그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될 것입니다.

- 내 삶에 찾아온 열 번째 기적 중에서.

 

예전에 홍성욱 목사님의 우리가 꿈꾸는 교회를 읽은 적이 있는데 이 책을 통하여 요한계시록에 있는 일곱 교회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또 생각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지금도 이 책을 정리해서 나름 청년들과 나눔 자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내 삶의 찾아온 열 번째 기적은 요한복음에 있는 7번의 기적(첫째, 갈릴리 혼인 잔치. 둘째, 왕의 신하의 아들이 고침 받음. 셋째, 38년 된 병자의 베데스다의 기적. 넷째, 오병이어의 기적. 다섯째, 예수님이 물 위를 걸으신 기적, 여섯째, 날 때부터 맹인이 눈뜬 기적. 일곱째, 죽은 나사로가 살아난 기적)과 예수님의 십자가의 사건 및 부활 사건을 더해서 9가지 기적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우리고 마지막 열 번째 기적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이순간의 모든 기적을 이야기 합니다.

 

내 삶이 찾아온 열 번째 기적은 총 3부로 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7가지의 기적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으며 2부는 기적을 체험했지만 기적을 보았지만 이를 거부한 사람들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3부에서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사랑과 부활 그리고 우리의 삶속에 고백을 이야기 합니다.

 

어리석은 인간은 왜 고난이 왔는가에 집착하지만, 예수님은 고난의 원인이 아니라 고난을 통한 구원에 주목하십니다.

#내 삶에 찾아온 열 번째 기적 중에서

 

오래된 삶은 아니지만 그래도 내 삶을 보면 참 주님의 기적을 많이 체험하였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런데 세상을 살아간다는 핑계로 그 기적을 감격을 잃어 버리고 그 때의 받았던 고난과 아픔만 생각 합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또다시 고난이 왔을 때 주님을 바라보지 못하고 고난에 집착하며 해도 해도 안 되다 보니 그때서야 고난의 원인에 대해서, 예수님의 뜻에 대해서 묻습니다. 정말로 이 책에 글 되로 어리석은 삶을 살 때가 많았음을 회계합니다.

 

믿음은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은 그 하나님과 내가 일대일도 만남으로 성장하고 성숙해지는 것입니다. 존경하는 신앙인을 바라보는 것이 믿음이 아닙니다. 그와 일대일로 만나는 것이 신앙 생활이 아닙니다. 그것은 믿음도 아니지만 매우 위험합니다. 존경하는 신앙인이 실족할 때 함께 실족하기 때문입니다. 신앙의 모범으로 삼은 사람이 실족할 때 하나님을 의심하고 회의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의지하여 신앙생활 하지 마십시오. 실족되기 쉽고 의심의 회오리에서 빠져나오기 힘들 수 있습니다.

#내 삶에 찾아온 일 변째 기적 중에서..

 

믿음이 하나님을 체험하고 고백한 그 모든 것들이 단순이 앎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믿음을 통하여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을 온전히 바라보기 원합니다. 그리고 누구처럼 되기 원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이 원하시는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내가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