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지혜 - 관계는 우울한 인생을 행복한 인생으로 바꾸는 스위치다
김용택 지음 / 두란노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관계의 지혜

 

좋은 관계를 맺는 다는 것은 참 어렵다는 것을 항상 느낍니다. 또 좋은 관계를 맺었다고 해도 계속 유지한다는 것 또한 어렵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서 관계의 지혜를 읽기 전 나는 어떻게 관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지 그리고 그 관계가 정말로 만족할 만한 관계로 이어져 가고 있는가라는 질문은 나에게 던져 보았습니다.

관계의 지혜 이 책은 전체적으로 읽기 편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성경을 토대로 그리고 여러 도서들의 내용을 예로 들면서 독자로 하여금 부담 없이 읽고 이해할 수 있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파트 : 성경에서 캐내는 관계의 지혜

2파트 : 내면에서 끄집어내는 관계력

3파트 : 넉넉함으로 회복하는 깨어진 관계

4파트 : 행복으로 이끄는 관계의 8가지 원리

 

그리고 각 파트마다..여러 장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그 장의 마지막에는 간단한 질문과 그 질문에 관한 답이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질문은 그 장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내용이며 답은 그 장의 주요 주제 들입니다. 그럼으로 이 책을 읽을 때 각 장의 처음부터 읽어 보는 것이 아니라 마지막 질문을 먼저 읽고 각 장의 처음을 읽어 보는 것도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계의 지혜이 책안에서 가장 나에게 도전이 되어졌던 문구는 1장에 있는 신앙의 깊이는 관계 속에서 드러난다” “성도의 신앙의 깊이는 관계 속에서 보면 압니다. 양보할 줄 알고, 섬길 줄 알고, 이해할 줄 아는 것이 곧 그리스도의 마음을 닮는 것이고, 이런 마음을 가진 사람이 진정한 성장을 이룬 사람입니다.”

지금 내가 관계를 잘 못하고 있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섬김 같습니다. 머릿속으로 입으로 자주 말하고는 하지만 실질적 나의 모습에는 섬김이 부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