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맨발의 겐 1
나카자와 케이지 글.그림, 김송이.이종욱 옮김 / 아름드리미디어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에도 전쟁으로 30명 이상이 죽어간다는 끔찍한 세계에서, 아무런 생각없이 오락게임으로 사람을 죽이는 것을 즐기고, 더욱더 잔인한 게임을 찾아나서는 우리의 청소년들... 세계 최후의 분단국가에서 언제나 전쟁의 위험을 안고 살아가면서도 반전평화운동은 커녕 반공논리로 똘똘 뭉쳐 언제라도 전쟁을 마음속으로 대비하는 우리나라의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모든 세대들...이들에게 어떠한 연설보다 더욱더 큰 깨달음을 주고 평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해줄 수 있는 책이 바로 <맨발의 겐>이다.
1권에서 10권에 이르기까지 흥미에 찬 눈초리로 재미있게 읽어내려가지만 이 글을 읽고 난 사람이라면 어느 누구도 전쟁을 재미있게 생각할 수는 없다. 이 책이 가진 재미와 감동, 그리고 깨달음이라는 너무나 큰 교훈을 얻은 나는 이 책 10권을 우리 식구와 함께 나눠읽고, 그리고 내 주변의 많은 사람들과 아이들 모두에게 권해서 <맨발의 겐> 붐을 일으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지금까지 내가 산 <맨발의 겐>은 50명 정도의 마음속에 작가가 심어주고자 했던 '평화에 대한 메시지와 어려움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는 자세'를 마음속 깊은 곳에 간직하게 되었다. 대한 민국의 모든 사람들이 겐의 용기와 평화에 대한 메시지를 가슴속에 품을 날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