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 이패스 재경관리사 핵심서브노트 & 문제풀이
원광진.박정근.박정국 지음 / 이패스코리아 / 202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재경관리사는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준비하는 회계자격증 중에 하나이지만 나처럼 일하는 중에도 더 나은 이력을 위해 도전할 수 있는 자격증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일하면서 준비하기에는 재경관리사는 높은 응시료(7만원)도 부담이고 기본서가 3권으로 부담이 되는게 사실이다.
이패스코리아에서 나온 [2024 이패스 재경관리사 핵심서브노트 & 문제풀이]는 한권의 책에 요약정리, 예제까지 정리되어 있다. 핵심적인 내용들만 들어있어 시험을 준비한다면 여러가지 책을 보는 것보다 이 한권의 책을 집중적으로 보는게 좋을거 같았다.

나처럼 오랜만에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은 출제경향분석이 필수다. [2024 이패스 재경관리사 핵심서브노트 & 문제풀이]에서는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의 최근 출제경향이 분석되어 있어서 시간이 부족하다면 어느 분야에 집중해서 공부해야하는지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 같다.

K-IFRS에서 가장 중요한 수익부분.
실무에서 컨버젼 업무를 하다보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수익과 리스가 아닐까 싶다.
책에서 기본 개념을 요약하듯이 정리해주고, 외워야 할 부분은 색을 칠해 중요함을 강조해주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았다.

이 책은 기본개념 설명 후 바로 출제예상문제를 내 개념을 다져주는게 가장 큰 장점인거 같다. 기본개념을 알아도 출제경향이 파악되지 않는다면 자격증 시험은 아무 의미가 없기에 이렇게 바로 문제로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좋았다.
핵심요약을 보고 문제를 풀어봤는데 크게 벗어나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은 없었다. 물론 과목별 단원마다 다르겠지만 말이다.
이 책을 보면서 어렵거나 헷갈리는 부분은 다른 교재를 통해 조금 더 공부하면 될거 같다.
또, 궁금한 점 있으면 '이패스코리아'홈페이지를 통해 저자에게 질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홀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나같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정도 내용을 정리하고 나면 기출문제를 뽑아 정리하면 자격증시험통과에 큰 도움이 될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