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하기 참 어렵네요 - 사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51문 51답, 개정판
윤상필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장하기 참 어렵네요] 이 책은 사업을 시작하거나, 지금 사업을 하고 있는 사장님들을 위한 현실 노무, 세무, 경영관리에 관한 책이다. 막 사업을 시작한 개인사업자 사장님들은 수익추구가 목적이기 때문에 행정적인 관리부분이 부족 할 수 있다. 하지만 사업은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는 그 순간부터 돈, 세금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된다.

이 책은 소규모 사장님들을 컨설팅하면서 실질적으로 사업을 하면서 필요하고 꼭 알아야 할 경영관리적인 부분들을 51가지 질문과 답문형태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었다.


[사장하기 참 어렵네요] 책은 처음 사업을 시작하고 직원을 고용하면서 근로계약서는 써야하는지, 4대보험은 가입을 해주어야 하는 것인지, 직원들 휴가는 어떻게 책정해야 하는지, 5인미만 사업장에서 5인이상 사업장이 되었을 경우 변경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등 사장님들이 처음 접하면 당황 할 수 있는 질문들로 책을 시작했다.

그 다음은 세금을 어떻게 하면 합법적으로 줄일 수 있는지, 사장님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가가치세란 무엇인지 부가가치세 납부에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지 좋은지도 알려준다.

또 사장님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개인사업자가 좋은지 법인사업자가 좋은지, 종합소득세를 적게 내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들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었다.

이 책은 단순히 경영관리 측면에서 그치지 않고 어떤식으로 사업을 할지 그 방향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게 해주고 내가 하려고 하는 사업 부문에서 나라에서 지원금이라든지 하는 제도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도 알려주고 있었다.


[사장하기 참 어렵네요] 이 책은 예비 창업자나 사업을 하고 있는데 궁금한점이 많은 분들이 꼭 보면 좋을 책인거 같다. 한번에 읽고 다 외우기보다는, 사업하면서 잘 모르는 것들을 찾아보면서 알아가면 경영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줄 거 같은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