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것이 풍족한 요즘 아이들은 현금이 없으면 카드를 쓰면 된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초등 고학년인 우리 아이 역시 엄마가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니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아이가 쓸 수 있도록 카드를 주었는데 그렇게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다보니 돈개념이 많이 부족함을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어려서부터 돈 개념에 대한 교육이 필요함을 잘 알고있기에 아이에게 어떻게 재미있게 돈에 대해 알려줄까 고민하다 알게 된 책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3 - 김반듯의 월급이 사라졌다]!
웅진주니어에서 K탐정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세금, 연금, 세금으로 하는 일들 등을 초등학생의 시선에서 보고 쉽게 알려주는 경제교육 책이었다.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3 - 김반듯의 월급이 사라졌다]에서는 주인공 K탐정이 손큰할머니 김밥집에 취직한 김반듯의 월급을 통해 세금에 대한 개념, 부가세에 대한 개념, 소득에 대한 개념, 그외 연금 등 대한민국에 내야하는 세금과 그로 인한 반대급부 등에 대한 개념을 초등학생 아이가 보기에 아주 쉽게 설명해주고 있었다.
아이가 가장 궁금했던 부분은 나라에 왜 세금을 내는지와 세금으로 나라가 하는 일은 무엇인지였다.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3 - 김반듯의 월급이 사라졌다]에서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만화로 경제교육을 해주고있다.
나라에서는 국민들이 일을 하고 받은 소득에서 세금을 떼고, 그 세금으로 예산을 세워서 계획에 맞게 나라살림을 운영해야 하는 것을 아이들 눈에 맞도록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 세금이 모든 나라에서 각각 쓰이는 곳이 다른 것도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다.
책을 받자마자 아이도 즐겁게 본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3 - 김반듯의 월급이 사라졌다]!
초등학생 아이에게 재미있게 경제교육을 시키기에 딱 맞는 책인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