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 - 하루 30분, 100일 완성 + 영어 회화 및 2,000개 이상 단어 습득 + QR 코드 및 MP3 파일 무료제공
이민정.장현애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아이가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하고 수업 진도가 어느정도 나가면서 중요해진건 아무래도 영어단어 외우기였다.
기본적인 영단어를 외우지 않으면 문법을 배워 문장을 만들려고 해도 만들 수가 없기 때문이었다.
<정말 알기 쉽고 바로바로 익히는 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은 초등학생인 아이가 혼자 볼수 있으면서 약 2000여개의 정말 많은 영어단어를 알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었다.
특히, 책에는 단순히 영어단어만 많이 넣어둔게 아니라 미국문화, 미국식 생활을 익힐 수 있도록 단어 구성이 되어있는 점이 다른 영단어 책과의 차이점일거 같았다.
전체적으로 10개 대주제(나라, 가족, 식품, 생활, 자연환경, 여행 등) 밑으로 각 10개씩 총 100개의 소주제를 가지고 관련 대화와 꼭 필요한 영어단어를 알려주고 있었다.
<정말 알기 쉽고 바로바로 익히는 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 자연 챕터에는 꽃, 풀, 동물 등으로 소주제가 분류되어 있었는데 먼저 기본 대화 conversation 이 나오고 관련 영단어가 밑에 단어만으로 나열되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그림과 함께 영어 단어가 나와있었다.
이 책이 가지는 특징이자 장점인거 같았는데 영어단어로만 되어있으면 발음이나 뜻은 정확히 알겠지만 오래 기억에 남기 어려울텐데 한번 더 그림과 함께 영어단어를 제시해주니 시각적인 효과가 더해져 아이가 영어단어를 더 잘 외울 수 있도록 해주는거 같았다.
그리고 각 챕터별 소주제 옆에 QR코드를 찍으면 mp3파일이 열리면서 각 챕터를 귀로 들으면서 책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책 펴놓고 들으면 발음도 더 정확하게 들렸다.
아래 반석출판사 홈페이지에 가면 mp3파일을 전체적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거 같다.
하루 30분씩 100일동안 공부 할 수 있는 <정말 알기 쉽고 바로바로 익히는 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익힐 수 있도록 집에서 아이와 함께 공부할 좋은 책인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