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벌기 - n잡러시대 부캐로 방구석에서 투잡하기
이준열.기대원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9월
평점 :

요즘은 'n잡'이라는 말 자체가 사람들에게 참 익숙한 단어인거 같다.
직장을 다니면서 월급을 받아서는 계속해서 올라가는 물가를 감당할 수 없고 자산의 증식하기가 어렵다는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여러가지 n잡 중에서도 오늘 읽은 책은 '해외구매대행' 에 관한 비즈니스 책이다.
<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벌기>의 저자 이준열, 기대원님은 수만명의 구독자가 있는 유튜버이자 한달에 해외구매대행업으로 월 5천만원의 판매액을 달성한 분들이다.
이 책은 저자의 해외구매행의 실제 판매상품 결정, 해외직구를 하는 방법, 고객응대 방법 등의 실제 경험을 담아 책을 통해 따라하면서 해외구매대행에 도전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
'해외직구'라고 하면 국내에서 파는 제품보다 저렴하겠지 하고 생각은 들지만 직구를 진행하는 자체가 굉장히 어렵게 느껴져서 나 역시 사이트에서 구매대행을 이용하곤 했는데 저자는 나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해외구매를 대신해주는 사업을 하고 있었다.
스마트스토어 가운데 해외구매대행 사업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저자는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었다.
해외구매대행의 장점으로는 재고가 없는 사업, 적은 자본금으로 시작할 수 있는 사업, 시간적·위치적 제약이 없는 사업, 판매할 수 있는 항목의 제약이 적은 사업을 저자는 꼽았다. 재고가 없으니 사업의 위험부담이 없어 스마트스토어 초기사업으로 가장 적당하다는 것이었다.
단점으로는 사업의 개인브랜드화가 어렵고, 배송기간에 대한 사람들의 거부감이 크다는 점이었다. 사업을 하다보면 나만의 브랜드를 갖고싶어지는데 브랜드가 아닌 제품, 그 중에서도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사람들이 구매를 하기 때문에 재구매율이 굉장히 적다고 한다. 또 요즘같은 시기에는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면 빠르면 다음날에도 물건이 도착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배송되어지는 기간이 긴 점은 사람들이 구매를 함에 있어서 큰 단점이라고 했다.
저자는 <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벌기>책에서 해외 직구를 위한 미국, 중국 사이트 가입하는 방법부터 하나씩 가르쳐주고 있었다. 또 키워드를 분석하는 방법, 상세페이지를 작성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었다.
해외구매대행에서 처음부터 진행순서 등을 책에서 하나씩 설명을 해주니 스마트스토어로 해외구매대행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았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