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시작하기 - 초보 판매자가 빅파워셀러로 거듭나는
정진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국민 스마트폰 시대는 코로나19와 맞물리면서 우리나라에서 온라인시장은 가장 큰 상권을 차지하고 있다.

사람들은 초기창업비용이 많이 드는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초기 시작비용이 저렴하고 재고의 위험이 없는 온라인 쇼핑에 관심이 많다. 하지만 무턱대고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빅파워셀러가 되는 것은 아니다.

어느 온라인 쇼핑은 잘 되지만 어느 곳은 같은 물건을 팔고있어도 판매율이 저조한 곳도 있기 마련이다.

이 책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이 찾아오고 매출이 늘어나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좋은 제품은 기본적으로 중요하지만 어떤 상품을 선택하고 네이버의 알고리즘을 이용한 키워드전략은 무엇인지, 그외 상품노출 방법의 정보들이 들어있었다.

총 4개의 장으로 구성된 [초보 판매자가 빅파워셀러로 거듭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시작하기]는 네이버쇼핑과 스마트스토어 생태계분석, 스마트스토어 성공전략, 상위노출하는 최고의 방법, 온라인마케팅 최강자가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으로 구성돼 있었다.

스마트스토어 생태계분석.

온라인쇼핑을 해본 사람들은 많은 사이트들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많이들 추천한다. 저자 역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장점에 대해서 설명하고 네이버에서 시작하기를 권하고 있다.

검색 알고리즘과 아이템선정.

온라인 창업에 있어서 키워드는 핵심적인 역할이었다. 키워드로는 상품노출뿐 아니라 내가 팔 물건을 정하는 것에도 유용한 건데 이 책에서는 알고리즘과 키워드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었다.

상품노출과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이 책에는 상품상위노출에 대한 전략이 들어있었다. 또 네이버뿐 아니라 모든 SNS를 활용해서 온라인 마케팅하는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었는데 저자가 SNS 마케팅강사라는 점이 스마트스토어 관련 책 중 이 책이 가지는 가장 차별화된 점 같았다.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고자 한다면 상품노출, 마케팅, 고객관리까지 배울 수 있는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