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 : 숨 쉬듯 매일 말하는 일상 회화 표현 - 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ㅣ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
스펜서 맥케나 지음 / 시대인 / 2021년 7월
평점 :

직장생활을 한지 오래됐지만 여전히 잘 하고싶은데 잘 안되는게 영어가 아닐까 싶다.
스펜서쌤은 한국말을 잘하는 원어민이다.
어려서부터 언어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영어회화를 가르치는 것 포함하여 한국어의 뉘앙스와 미국의 원어민들의 미묘한 뉘앙스의 차이까지 설명해주고 있었다.
한국어를 이해하고 영어를 가르치는건 어려운데 그래서인지 미국영어회화를 책으로, 유튜브로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있었다.
이 책은 파트별 주제와 관련해서 미국식 영어표현과 더불어 상식까지 설명해주고 있었다.
언어라는게 그 나라의 문화까지 들어가는 법인데 잘 모를 수 있는 부분을 설명해주니 미국에 대해 이해가 쉽게 되었다.
처음만나 인사하기, 약속정하고 취소하기, 시간묻고 답하기, 음식 주문하기 등등 일상생활에서 쓰는 실용적인 표현들 위주의 스펜서쌤의 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미국 영어.
약속을 취소할때도 장황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Due to/ For / Because of 등의 표현만으로도 부드러운 뉘앙스의 약속취소표현이 된다고 했다.
[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 책에서는 기본 표현이 3가지씩 나온다.
원어민 게이지 50%, 80%, 100% 까지.
한국에서 알고있는 일상적인 표현은 대부분은 50% 원어민 게이지였고, 미국의 문화와 상식까지 하나씩 추가해서 표현을 알려주는것이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인거 같았다.
이 책은 시대교육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MP3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다.
유튜브로도 저자직강을 들을 수 있긴 하지만 문장표현별로 MP3파일 음성번호가 나와있어서 그 표현의 정확한 발음이 궁금할땐 찾아서 들으니 그 점은 파일로 듣는것도 이 책의 장점이었다.
유튜브 영상에서는 한국말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영어를 사용하여 표현을 가르쳐주고 자막을 넣어서 영상이 올라와있어 미국영어 일상표현을 공부하기에 도움이 될거 같았다.
미국영어표현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 이 책을 완전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