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퀴즈! 과학상식 : 세계 불가사의 수학 ㅣ 퀴즈! 과학상식 84
권찬호 지음, 차현진 그림, 박한나 감수 / 글송이 / 2021년 6월
평점 :

퀴즈 과학상식!은 교과와 연계되는 스토리텔링 수학, 과학책이다.
초등학생들이 궁금해 할 동물, 과학, 환경, 수학 등 주제도 다양하다. 교과와 연계된 내용이지만 학습만화 형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재미있게 읽으면서도 과학, 수학 원리가 들어가있으니 이런 책들을 읽다보면 수학적으로 생각하고 문제에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책이기도 하다.
이번에 나온 <퀴즈 과학상식 세계 불가사의 수학>에서는 피라미드, 버뮤다 삼각디재, 전설의 황금도시 등 불가사의라고 불리는 건축물, 사건 등을 바탕으로 수학상식을 알려주고 있었다.
특히, 고대의 7대 불가사의 부분은 어른이 된 지금도 어릴때 접했을때 너무 재미있었고 호기심을 엄청나게 주던 부분이었기에 아이보다 내가 더 재미있게 읽은거 같다.
단순 세계 불가사의가 아닌 그 안에 건출물에 있는 수학의 원리라던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주인공인 나봉구 이끌어가는 내용은 초등학생인 아이에게 수학이 친숙하도록 만들어주는거 같았다.
이번 퀴즈 과학상식! 84번 세계 불가사의 수학에서는 초등학교 교과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내용이 골고루 들어가 있었고, 아이들이 특히 어려워하는 입체도형을 피라미드라는 건축물과 함께 설명해주니 아이가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퀴즈 과학상식은 기본적인 수학상식, 과학상식 외에도 확률, 직각, 배수, 회전체의 단면 등등 재미있게 읽으면서 아이가 배울점이 많은 책이었다.
특히, 나온 내용중에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장산범! ㅎㅎ
정말 초등학생 저학년들이 좋아할만한 소재가 가득있는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 예상대로 아이는 너무 재미있어하면서 이 책을 보았다.
초등학교 저학년한테는 너무 딱딱한 과학, 수학책보다는 이렇게 접근하기 쉬운 책들을 통해 수학, 과학과 친해지는 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점에서 <퀴즈 과학상식 세계 불가사의 수학> 책은 아이에게 만족감과 호기심을 주는 책이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