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수수께끼 ㅣ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4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풀잎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재미있는 수수께끼를 풀며, 상상력을 키우는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빵빵한 수수께끼!
아이들과 지식도 습득하면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건 수수께끼일 거 같다.
수수께끼는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참 좋아하는 퀴즈맞추기 놀이였고, 문제를 맞추면 즐겁고 모르면 모르는대로 "아하, 그렇지!" 하고 새로운것을 또 하나 알아가는 즐거움이 있는거 같다.
우리 쮸니역시 수수께끼를 참 좋아한다. 엄마한테 퀴즈내고 못맞추면 그게 참 재미있나 보다^^
빵빵가족이 등장하는 빵빵시리즈에서 이번엔 빵빵한 수수께끼가 나왔다. 빵빵가족은 빵은 소재로 가족으로 만들어낸 가족 캐릭터인데 아이들이 참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인거 같다.
빵빵가족이 여행하면서 만나는 상황들을 수수께끼로 만들어낸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수수께끼!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수수께끼!에 등장하는 빵빵가족과 마녀 등 방해자들이 이 책의 주요 캐릭터다.
여행하면서 어려움에 마주할때 가족이 뭉쳐서 퀴즈를 풀고 헤쳐나가는 모습은 아이들이 이 수수께끼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문제를 내고맞추고의 수준에서 벗어나 다른 깨달음을 얻게 해줄 거 같은 구성이다.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수수께끼!에는 총 235문제나 되는 수수께끼 퀴즈가 들어있다.
집에서 책을 먼저 받은 우리아이는 퇴근하고 집에 온 나에게 바로 수수께끼를 내기 시작했다.
수수께끼는 참 신기하게 모르겠는데? 하다가 답을 들으면 어떻게 그런 답을 생각해내는지 상상력과 기발함에 무릎을 딱 치게 된다.
수수께끼의 묘미는 바로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로 생각의 가지를 뻗어나가게 만드는게 아닐까 싶다. 지식도 채우고 부모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주는 수수께끼 책.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수수께끼 책~ 우리아이랑 내 맘에 쏙 드는 수수께끼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