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워크북 -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국민의 영어 말문을 트게 해 준 획기적인 커리큘럼 ㅣ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영어에 있어서 리딩보다 중요한건 스피킹과 리스닝인데 내가 영어에 자신이 없는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기초가 부족해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문법도 많이 공부하고 영단어도 많이 외웠지만 시원스쿨 이시원강사님 말대로 단어는 알지만 우리가 매일 쓰는 말들 놓고와, 집어넣어, 다했어, 두고가 등등 일상적인 말이 입에서 나오는 과정이 시간이 오래걸려서라는 평가를 스스로 하게 됐다.
무엇보다 기초, 기본골조가 중요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선택한 교재는 시원스쿨 기초영어법.
다 아는 단어, 다 아는 뜻이지만 내 입에서 바로 나오지 않으면 의미없는 영단어들일 뿐이라는 생각으로 접했던 시원스쿨 기초영어법 책.
이번에 시원스쿨기초영어법 워크북이 새로 나오면 워크북도 영어공부하려고 새롭게 준비했다.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은 다 아는 단어지만 기본적인 문장을 만들고 바로 입에서 나오는 훈련을 하게 만들어주는 책이었다.
총 20강으로 이루어진 시원스쿨 기초영어법 워크북은 나는 마셔 I drink 나는 안마셔 I don't drink 같은 기본 골조를 가지고 주어를 바꾸고 동사를 바꾸고 부정문을 붙이고 앞에 목적어를 붙이는 등 짧은 구조에서 문장을 점점 확장시키는 연습을 하게 해준다.
이걸 시원스쿨 이시원강사님은 단어연결법이라고 얘기했다.
단어연결법을 통해 문장을 완성하고 문장을 영작하는 연습 할 수 있도록 시원스쿨 기초영어법 워크북의 기본 구성이다.
각 단원별로 QR 코드가 있어 음원까지 들을 수 있어 혼자 공부하기에 딱인 시원스쿨 기초영어법!
눈으로 보면 가장 쉬운 영어지만 연습과 훈련이 필요한 나같은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책인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