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8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ㅣ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8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에 들어간 아이가 학교에서 읽기 시작했던 수학도둑.
앞에 나온 책들을 거의 다 읽고 새로 나올때마다 사달라고 해서 읽고 있는 수학도둑이 벌써 78권째 책이 새로 나왔다.
수학도둑은 아이가 그 안의 내용을 다~ 이해하고 보는거는 아닌걸 알고 있지만 그래도 만화로 재미와 흥미를 가지면서 거기에 수학적인 지식을 조금씩이라도 접하고 자기가 풀 수 있는 건 하나씩 풀려고 하는 게 기특해 새로운 책이 나올때마다 즐거운 마음으려 들여주는 책 중에 하나다.

수학도둑은 다른 학습만화들처럼 캐릭터들이 확고하다.
서울문화사에서 나오는 학습만화들은 각각 캐릭터들이 확고하니 오랜시간 연재하여도 스토리가 이어져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거 같다.
주인공인 도도, 그리토, 제이, 나미니어, 델리키, 바우까지.
만화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신제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라지만 왜 누나인 그리토를 다른 행성으로 보낼 결정을 한 것인지, 나미니어 말은 왜이렇게 잘 듣는지 궁금하긴 한다.
마지막에 도도가 그리토를 구해주러 오는건 읽으면서 어른인 내가 봐도 멋졌다 ㅎㅎ

수학도둑78권은 종합편인데 수학도둑은 기본편, 심화편, 창의편을 거쳐 61권부터는 종합편으로 구성되고 있다.
앞에는 내가 읽지 못하고 아이랑 읽은건 종합편에서부터였던거 같다.
종합편은 기본, 심화, 창의의 내용들이 다 들어가 수학의 개념, 원리, 법칙들도 학습 할 수 있다고 했는데 번호가 높아질수록 어려운 학년 문제들만 있는게 아니라 초등학생이 풀만한 문제부터 중학생이 풀만한 수준높은 문제까지 전체를 아우르고 있었다.
당연히 어려운건 아이는 못풀지만 더하기나 곱하기 문제, 단순연산문제 등은 책을 보면서도 풀기도 하고 이런게 있구나 하고 한번 보고 지나간다.
또, 수학도둑은 만화의 내용에서부터 아이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서 풀이할 수 있는 형식이 있었는데 만화의 내용을 바탕으로 수학적인 지식과 연계를 시키는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수학이라는게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심과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나에게 수학학습만화 수학도둑은 아이들에게 정말 괜찮은 학습만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