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우리는 어디에 투자해야 할 것인가?
자본시장에서는 자금의 유동성이 넘쳐나고 있고 각종 규제로 인해 더이상 부동산 투자시장에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지금 <미국 리츠로 4차 산업 건물주가 되라> 저자는 미국리츠이 갖고 있는 매력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부를 축적하는 방식이 완전 새로워 질 것이라는 것이다.
어느 방송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지만 미국에서는 높은 배당으로 인기가 많은 리츠(Reits)에 투자하세요'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었다. 그 뒤로 리츠(Reits)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는데 그래서인지 이번에 나온 <미국 리츠로 4차 산업 건물주가 되라>라는 책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참고로, 리츠(Reits)란 Real Estate Investments Trusts의 약자로 부동산 투자신탁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즉, 부동산에 직접 투자하거나 부동산담보대출에 투자해서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당하는 형태의 부동산 뮤추얼펀드라고 한다.
펀드라고 하면 펀드매니져를 거쳐야해서 번거롭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저자는 4차 산업 시대에 성장형 리츠, 그 중에서도 상장리츠(Reits)에 관심을 갖고 봐야한다고 얘기했다.
우리나라에는 롯데리츠, NH프라임리츠, 신한알파리츠 등 몇개의 리츠만이 상장해 있지만 배당은 커녕 수익률 자체가 높지 않다고 한다. 아마도 부동산이라는 실물자산 투자에 안정감을 느낌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심리적인 특성상 리츠(Reits)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은걸로 판단하고 있었다.
이 책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와 4차 산업 시대에서 눈여겨봐야할 산업들을 기반으로 갖고 있는 미국리츠(Reits)에 대해 투자장점을 설명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