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주 - 자신만만 세계여행 6 ㅣ 자신만만 세계여행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0년 3월
평점 :
절판
전 이책을 직접 구입하진 않았습니다. 일본에 거주하고 있는 관계로 일본서 가이드북을 샀는데, 아시아나 항공에서 이책을 대여해주더군요. 10시간이라는 긴 비행동안 꼼꼼하게 읽어보았습니다. 일본 가이드북에선 볼수 없었던, 내용들이 많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예를들면, 한푼이라도 아껴야 할 상황이었는데, 브리스벤에서 골드코스트까지 꽁자로 갈수 있는 방법으로 브리스벤 카지노에 회원가입을 추천하더군요. 물론 왕복 가능하고, 회원가입에 별로도 돈이 들어가는것도 아니구요, 편하게 갈수 있고... 이러한 세세한 점에까지 소개되어 있어서 상당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호주가 급변하는 나라가 아니어서(?) 그런지, 크게 틀린 정보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지역별로 관광포인트부터 그 건물이나 유적지의 배경 역사등에 대해 소개되어 있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냥 멋있는 경치만 구경하는 것 보단 그 의미를 알고 역사정 배경을 알고 느끼면 더 큰 느낌으로 다가오는것이죠.
전 브리스벤, 시드니, 골드코스트만 갔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대한 소개는 확신할 수 없지만, 적어도 시드니를 비롯한 위 3곳에 대한 정보는 만족했습니다. 다만 어느 가이드책처럼 이 책또한 칼라판에 두껍기 때문에 꽤 무거울듯 싶네요, 전 항공기내에서 대여하였기 때문에 그런 문제점은 없었지만요... 오늘 길에서도 다시 대여해서 가보았던 곳을 꼼꼼히 체크해 보았습니다. 깜박하고 못 가본곳을 읽으면서 후회도 했구요.. 그리고 한번더 역시 우리나라가 배낭여행족들을 위한 가이드북이 많다는것에 실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