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을 좋아하게 될 당신에게 - 미술전시 감상에서 아트 컬렉팅까지 예술과 가까워지는 방법 뉴노멀을 위한 문화·예술 인문서 4
김진혁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제목을 보자마자 화가이신 외삼촌이 생각났기 때문이다. 추상을 그리시는 분인데, 외삼촌의 그림은 볼 때마다 나는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문득 이 책을 통해 미술을 알고 배우고 싶었다. 얼마 전 미술관에서 추상화를 보고 공대생인 나는 어쩌면 평생 이해하지 못할 예술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최근 들어 미술관과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좀 생겼기 때문에 이 책이 더욱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결론적으로 참 좋은 선택이었다. 미술관에 관련된 온갖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있어 나 같은 초급반한테는 딱인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