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들라 - 타임 푸어가 타임 리치로 바뀌는 시간 관리의 기적
잰 예거 지음, 백지선 옮김 / 코리아닷컴(Korea.com)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누구에게나 시간은 공평하게 주워진다. 그런나 주워진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성패가 갈린다. 시간관리를 잘 하며 인생을 보낸 사람들은 실패할 확율이 그만큼 적다. 반면 시간관리를 잘 못한 사람든 성공할 확율일 적다. 왜일까?
젊었을때는 시간이 왜이리 더디 가는지..시간이 좀 빨리가서 가정도 꾸리고 멋진집과 차도 사고...뭐 그런 꿈을 꾸게 되지 않는가.
하지만 그러한 낙만적 상상은 저절로 현실로 변하지 않는다.
시간을 들이고 정성을 들여 부단히 노력을 해야지만 자기가 상상하는 위치에 도달 할 수 있기때문이다. 시간이란 무엇인가. 굳이 철학적 물리학적 시각을 빌리지않아도 사람들은 시간의 중요성을 나이가들어가면서 깨닫게된다. 그리고 시간이 점점 빨라짐을 느낀다. 여기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일 적용된다. 사람마다 시간은 다르다. 어떤이에게 시간은 물과같이 빠르게 느껴지고 또 다른사람에게는 너무 더디게 간다고 투덜된다. 시간이 빠르게 흘러간다고 느낀느 사람은 삶에 의욕과 에너지가 넘치거나 정말 하고자하는 일이 많은데 시간이 촉박하게 느껴지는 사람일 것이다.
책을 보면 '시간은 곧 자기인생 관리다' 라고 말하고 있다. 시간을 잘 관리하고 효율적으로 쓰는자는 자기 인생관리를 그만큼 잘 관리 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얘기일 것이다.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해야하는가 라는 방법론에는 이책에서 자세히 나와있다. 하지만 보다 더 중요한것은 시간에대한 철학적 사고를 갖고 정말 시간은 금과같다는 인식을 갖는다면 우리또한 시간을 아껴쓰고 보다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