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 타겟마케팅 - 하루 5000원으로 10만명 도달하기
페꼼마 이종근 지음 / 리텍콘텐츠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하는데 도데체 뭐그리 대단하다고..평소 개인적으로 페이스북에대해서 그저그런 SNS의 한 종류정도로만 있었다. 뭐, 한달에 한번정도 방문하고 글한번 사진한번 올리고...들어와서 반응하는 친구들도 별로없고... 점점더 페이스북에 관심과 흥미가 떨어지기 시장하였고 이책을 읽기까는 관리를 안한지 꾀 되었던것 같다.


이책을 읽고나서는 페이스북에대한 생각이 서서히 바뀌기 시작하였다. 저자가 얘기한 페이스북이 '돈을 벌어준다'는 말에 귀가 솔깃(?)하게 되었던 것이다. 자세히 책을 읽어보니 장사를 하거나 사업하는 사람..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사람...농사를 지어 판로가 막연한 사람들에게는 페이스북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나 자신도 책만 읽고 구체적으로 페이스북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는 하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왠지모를 페이스북이 가지고있는 무궁한 잠재력과 가능성에 급 빠져들것 같은 기분이다. 사실 마케팅이라하면 사람들에게 왠지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지게 마련이다. 그렇지만 페이스북상의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와 간단하게 소개하는 글 몇글자로 마케팅을 시작할 수잇다.


한마디로 누구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마케팅을 시작할 수있는 것이다. 좀더 구체적이고 전문적으로 들어가면 이른바'타켓'마케팅을 통해 보다더 자세하고 전문적인 영역으로의 마케팅 작업을 할 수도 있다.


따라서 페이스북만 제대로 익히고 일상에서 페이스북에대해서 연구하고 가까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