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
김장섭 지음 / 트러스트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의 부동산의 수많은 부침을 겪으며 오늘에 이르렀다... 대한민국 국부의 70%가 부동산에 묶여있다. 특히나 한국인의 부동산 사랑은 세계적으로도 그 유래를 찾기 드물정도로..아니 너무 지나치다 싶을 정도다. 그도 그럴것이 좁은 땅덩어리에 5000만명이나 되는 인구가 바글바글 살고 있으니...이곳에 사는사람들이 부동산에 애착을 갖는 것도 무리는 아닐듯 하다.


부동산은 주식,채권과 함께 대표적인 투자상품이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부동산을 통해 재산을 증식해왔다. 과거 개발독재 시대에는 졸부가 허다하게 나왔으면...그 개발열풍은 최근 저성장의 덧에 걸려 더이상 벼락부자가 나올 수없는 구조가 되어가고 있다.


계속되는 불경기로 사람들이 고통받고있다..단 0.1%이자라도 더주는곳이 있다면 뭉칫돈이 몰린다. 이런면에서 본다면 부동산은 여전히 투자대상으로는 유효하며..아마도 주식이나 채권이런 상품보다도 월등히 투자가치가 있다.


그렇다면 지금과 같은 상황속에서는 어떤투자를 해야할까? 아파트, 재건축?, 토지? 글쎄...지금은 부동산 경매니 뭐니 대다수 사람들이 빠삭하게 알고있으니..뭐하나 쉬운일이 없다.


책은 그런면에서 시기별로 부동산 흐름과 투자상품에 대해 가이드 해준다. 그리고 향우 어떤 부동산 상품에 투자해야 할지를 가르쳐 준다. 모든것에는 타이임이 있다. 부동산은 타이밍의 비지니스다. 제아무리 좋은 부동산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타이밍을 놓치면 제값을 받기 어렵고...곤란한 상황에 빠지게 된다.


그런면에서 책은 시의적절한 투자상품과 부동산관련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불황의그늘이 길어지는 시대..우울해 하지만 말고 좀더 적극적으로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하여 자신만의 탄탄한 수익구조를 갖기를 희망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