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허벅지가 강해야 진짜 남자다 - 스쿼트 운동법 50대 진짜 남자다 시리즈
김찬오 지음 / 보누스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나이가 들수록 사람들은 근육량과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각종 운동과 보약으로 몸을 보하거나 단련하곤 한다. 나 역시 시간이 감에 따라 몸의 피로와 근력감소가 피부로 느껴진다. 특히 허벅지나 하체관련 근육은 사람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와 관련 운동관련 책들도 많이 나와있다.


  그래서인지 최근 사람들은 휘트니스에 다니면서 근련운동 및 유산소 운동을 한다. 과거에 비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부쩍 높아진 듯 하다. 나역시 헬스 클럽에 다니면서 근력운동을 하곤 하는데..매일 매일 헬스클럽에 나가서 규칙적으로 일정시간 동안 근력 운동을 한다는 게 그리 쉬운일은 아니다. (이를 악물로 시간을 지켜야 하는 때도 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집에서 손쉽게 할 수있는 근력운동 책이다. 그렇다고 글자가 많아 사람들이 지루해 하거나 중도에 따라하기를 포기 하게 만드는 책은 절대 아니다. 책을 보니 두께가 굉장히 얇음에 놀랐다. 트레이너의 사진을을 보면서 따라하면 그만이다.


  자세하게 묘사된 사진들을 따라하다 보면 집에서 간단하게 근력운동을 함으로써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잠자기전 또는 아침에 일어나서 일부 따라서 운동을 해보니 짧은 시간동안 쉽게 따라함으로서 근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지속적으로 책을 따라하면서 습관을 들인다면 이만한 운동법이 없을것 같다.


  개인적으로 허벅지와 엉덩이 부분의 근력이 약한지라 누워서 힘을들어올리는 (힙레이즈) 운동이 가장 맘에 든다.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나서 스트레칭 한후 가볍게 힙 레이즈 운동을 하면 허벅지와 엉덩이 부분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근력향상에 매우 도움이 됨을 느낀다.


  지속적으로 책을 머릿맡에 두고 여러 부위를 연습해서 습관야 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