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어떤 책을 읽는가 - 나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책 읽기
박경옥 지음 / 작은씨앗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EO, 어떤 책을 읽는가' 는 언듯, 책 제목이나 겉 표지만 보면 왠지 딱딱하고, 차갑게 느껴질지도 모를 일이다. 하지만, 책장을 한장, 두장..조금씩 넘기면 넘기수록  동서고금의 각 분야의 30여명의 리더들이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어떻게 하면 한번뿐인  우리 인생을 '값지고 헛되지 않게, 정말 후회없이 살았노라' 말할수 있게 살아가는 방법, 인생의 나침반과 같은 조언을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는 인생의 보물 창고와 같은 책이라 생각한다.

 

책은 또한, 우리 인간이 태어나서 죽음에 이르기 전까지 사람이 살아가야 할 이유와 방법 그리고 죽음에 이르기 까지 어떻게 하면 인생이라는 거칠고 긴 항해속에서 방향타를 잃어 버리지 않고 생을 아름답게 마감할 수있는가를 진지하게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다. 책을 읽어내려 가면서 정말 오랫만에 밑줄 긋고 오래도록 마음속에 간직 하고픈 많은 주옥같은 글귀들이 눈과 마음을 따스하게 한다.

 

 

                                     

 

인문에서 경영,경제,역사 그리고  인생의 전반을 아우르는 철학적 사색에 이르기까지...저자는 독자로 하여금 어느 한 분야에 치우치지 않게 여러 분야의 석학들이 저술한 책들을 엄선해서 독자들에게 소개해주려고 애쓴 모습이 역력하다..

 

비록, 각 분야의 리더들이나 석학들의 책들을 소개하고  그에 따른 작가의 서평을 가미한 교양 인문 서적이라할 지라도 독자들에게 좀더 깊고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본 경제,역사,철학,인문학의 드넓은 지적 세계로 우리를 안내 해준다.

 

한권을 읽었다기 보다는 정말 31권을 읽은 느낌이다. 중요한 것은 책을 다 읽고 난 뒤에도..저자가 소개한 30여권의 책들을 사서 좀더 탐독 하고 싶은 욕망이 차 오른다는 것!!

 

저자가 여성이라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문체가 부드럽고 읽기쉽게 서술해 놓아서..정말 편한 마음으로 책을 즐감 했다!!  또한 단편 산문 형식으로 각 주제별,또는 제목별로 내용전개가 각각 독립적으로 나뉘어져 책을 구성하고 있어서 조금씩 읽고 음미하며 즐기는것도 이 책을 읽는 또하나의 재미라고 생각한다.

 

본 책을 여러 독자들이 읽고..인문학의 더 넓고 깊은 바다로 항해 해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